오늘의경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파리 올림픽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런데 이를 앞두고 노숙인 만 2천여 명이 파리 인근에서 쫓겨났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시민단체들은 올림픽이 더 돋보일 수 있도록 정부가 사회적 정화 작업에 나선 거라고 비판했습니다.
파리 송락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어둠이 채 가시지 않은 이른 새벽,경찰이 파리 시내 노숙인들의 텐트 안을 들춰봅니다.
곧이어 퇴거 명령이 내려지고 노숙인들은 서둘러 자리를 뜹니다.
[보코 세드릭/노숙인 : "저는 여전히 거리에서 잘 만한 곳을 찾을 것입니다.거리 말고는 잘 곳이 없고 집도 없으니까요."]
미성년자 노숙인 270여 명이 머물고 있는 이 임시 시설에도 퇴거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아부바카르/청년 노숙인 대표 : "우리는 다른 대안이 없습니다.만약 다른 방법이 있었다면 이곳을 점거하지 않았겠죠."]
지난해 4월부터 지난달까지 파리와 인근 일드프랑스 지역에서 만 2천5백여 명의 노숙인이 파리 지역 밖으로 추방됐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보고서를 공개한 프랑스 시민단체 연합 '메달의 이면'은 쫓겨난 이들 가운데 망명 신청자와 미성년자도 포함돼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들은 프랑스 정부가 올림픽 때 파리를 돋보이게 하려고 노숙인들을 강제 추방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엉뚜완 드 클레르크/시민단체 '메달의 이면' 활동가 : "우리는 이를 '사회 정화'라고 부릅니다.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지 않고 그저 사람들이 그냥 밀려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그렇게 아름다운 파리라는 엽서를 보여줄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드는 거죠."]
시민단체들은 노숙인들의 주거를 위해선 프랑스 전역에 최소 2만 채의 집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송락규입니다.
촬영기자:김대원/영상편집:한미희/자료조사:김세현 김나영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오늘의경마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오늘의경마채널 추가
▷ 네이버,오늘의경마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오늘의경마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오늘의경마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농림축산식품부는 삼겹살 과지방 부위 정선 방법 등을 포함한 '돼지고기 품질관리 매뉴얼'을 제작해 가공·유통업체 등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경마,집주인은 해당 정보들을 임차인에게 매물 구경 때 1회, 계약서를 쓸 때 1회 등 최소 2회 제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