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현금 슬롯 머신 무료 온라인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국과 중국이 12일 상대국에 부과한 관세를 대폭 낮추기로 합의한 가운데,농구 1대1 게임중국이 희토류 수출 금지 등 미국을 겨냥한 보복 조치를 일부 철회하겠다고 밝혔다.
중국 상무부는 이날 “(미국의 조치에) 상응하도록 미국에 대한 비(非)관세 보복 조치를 잠정적으로 중단하거나 취소할 것”이라고 했다.미국이 상호 관세를 부과한 지난 4월 초,중국은 자동차·반도체 등 첨단 산업에 필수적인 희토류 수출을 제한하는 행정 명령을 내렸다.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은 중국 정부의 미국산 제품 구매 계약도 논의됐다고 말했다.중국이 인수하려다‘반품’했던 보잉 항공기 등을 다시 사들이며 미국의 무역 적자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협상에서 양국은 중국의 펜타닐(마약) 유통,희토류 수출 통제,환율 조작,기술 스파이 문제 등도 폭넓게 다룬 것으로 알려졌다.양국 대표단은 관세 인하의 조건으로 어떤 것을 더 주고받았는지 상세히 밝히지는 않았다.다만 그동안 미국이 지적해온 펜타닐 유통에 중국이 대응책을 마련하고 미국산 제품 수입을 늘리는 한편,홀덤의 정석 : 중급편미국은 중국에 부과한 관세 폭탄을 대폭 낮추는 방안을 논의했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협상 전 “미국이 먼저 관세를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한 중국이 협상을 정례화하기로 합의했다는 점에서 외교적 전환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이번 협상 테이블에 왕샤오훙 중국 공안부장이 함께 앉았다는 점도 눈에 띈다.펜타닐 등 합성 마약 원료의 미국 유입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전해졌다.미국은 펜타닐 주원료의 핵심 생산지로 중국을 지목해왔다.
그러나 양측의 인식 차이가 커 향후 넘어야 할 산이 많다는 지적도 나온다.트럼프 행정부가 관세를 지렛대로 중국을 압박하는 전략을 고수하고 있고,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끝까지 미국을 상대하겠다’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보내는 상황에서 언제든 마찰이 다시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향후 추가 협상에서 양측이 진전을 이루지 못하면 이번에 90일간 유예된 관세가 부활하면서 갈등의 불씨가 될 수 있다.
베이징=이벌찬 특파원
중국 읽어주는 기자.중국이 왜 그러는지 쉽고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