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카카오 포커스 풀뷰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하자 진보 단체들은 주말인 3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 집회를 예고했다.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으로 집회 열기가 다소 가라 앉았지만 이 후보의 판결 이후 이들은 다시 거리로 향했다.보수단체까지 이 후보에 대한 서울고등법원의 빠른 선고를 촉구하는 집회를 예정하면서 서울 곳곳의 집회가 다시 격렬해질 전망이다.
촛불행동은 앞서 “조 대법원장이 대선을 앞두고 유력 후보의 재판을 절차도 무시한 채 이례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조 대법원장을 고발한 바 있다.단체는 본래 이날 중구 서울시청 인근에서 집회를 예정했지만 이 후보 판결 이후 대법원 앞으로 집회 장소를 긴급 변경했다.단체는 경찰에 1만명의 집회 인원을 신고한 상태다.
반면 보수단체는 대법원의 판결을 환영하며 이 후보에 대한 신속한 재판 종결을 촉구하는 집회를 예고했다.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이끄는 자유통일당은 이날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인근 동화면세점~대한문에서 이 후보를 규탄하는 집회를 연다.이들은 집회에서 서울고등법원의 빠른 파기환송심 선고를 촉구할 예정이다.경찰 집회신고 인원은 18만명이다.
윤 전 대통령 파면으로 집회 열기가 한풀 꺾였지만 이 후보의 사법 리스크에 양측 지지자들이 다시 거리로 나올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된다.다만 대선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12일부터는 집회에서 선거운동으로 해석될 수 있는 특정 후보자에 대한 지지 발언이나 선전물 배포가 금지돼 철저한 집회 통제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 포커스 풀뷰
카카오 포커스 풀뷰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수사기관이 직권남용 혐의를 수사하는 경우 압수물 분석과 하급자들에 대한 조사를 통해 사실관계를 일정 부분 확정한 뒤 윗선을 소환하는 것이 통상적이라는 점이 근거다.
카카오 포커스 풀뷰,野 '친명·지도부' 대거 공천■ 진행 : 오동건 앵커 ■ 출연 : 정옥임 전 국회의원, 김형주 전 국회의원*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