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작 솔리테어
NO.2: 마작 플래시게임
NO.3: 맥북 플래시 게임
NO.4: 방향키 게임
NO.5: 사천성 마작
NO.6: 슈 게임 데이트
NO.7: 짝맞추기 게임 만들기
NO.8: 퍼즐 마작
NO.9: 퍼즐마작
우크라전 계기 '통신·정보수집 기반' 우주자산 중요성 부각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브뤼셀=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유럽이 우주 경쟁에서 이미 뒤처지고 있으며 특히 저렴한 소형위성 개발이 시급하다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자체 진단이 나왔다.
피에르 방디에 나토 연합군 전력강화최고사령부(SACT) 사령관은 4일(현지시간) 공개된 폴리티코 유럽판과 인터뷰에서 "우주에서의 노력이 없다면 유럽의 (군사적) 주권이 있을 수 없다"면서 "유럽의 긴급한 각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방디에 사령관은 "우주 무기를 도입하는 행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조기 경보 시스템으로 탐지하기 어려운 '궤도 폭탄'과 인공위성 재밍(통신방해) 무기 등을 사례로 들었다.
그러면서 "다른 국가들이 무엇을 하는지 더 면밀히 지켜봐야 하며 그러한 불안정화 시도에 대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프랑스 해군 장성인 방디에 사령관은 "유럽 (우주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은 정지궤도 위성이 기반이지만 이를 바꿔야 하는 시점인지 자문해야 한다"면서 저렴한 저궤도 위성 개발 필요성을 지적했다.
이어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지 않는다면 (시장에서) 아예 밀려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위성 서비스의 미국 의존을 문제로 지적하면서 우주를 포함한 유럽 자체 역량 강화는 미국의 요구이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나토가 이미 우주 영역에서 역할을 더 늘리고는 있으나 동맹 간 적절한 임무 배분을 위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최근 미국 우주사령부는 러시아와 중국을 언급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진 우주 영역에서 전력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동맹의 도움이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유럽에서도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전장 통신 및 정보 수집을 위한 우주 자산의 전략적 중요성이 한층 부각됐다.
유럽의 경우 아리안그룹 등이 정지궤도 위성 부문에서는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갖췄지만 저궤도 위성을 주축으로 한 일명 '뉴 스페이스 시장'은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다.
이에 유럽연합(EU)은 독자 기술로 구성된 보안 위성망인 아이리스2(IRIS²) 프로젝트를 추진하고는 있으나 2030년 이후에야 가동될 것으로 전망된다.
퍼즐 마작
주방기구마작게임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특별 주문제작한 수송박스에 실려 기내 가장 안전한 위치에 자리 잡고, 죽순과 사과를 먹고 잠들어 15시간을 무사히 비행했다지.
주방기구마작게임,12년 연속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해 전시에 참가하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39m² 규모 부스의 콘텐츠월과 LED 패널 등을 통해 내년 완공될 5공장을 포함한 세계 최대 수준의 바이오의약품 생산능력을 부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