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설날 도박
<앵커>
카슈미르 테러 이후 인도와 파키스탄 간 미사일 보복전이 격화하면서 갈등이 폭발 직전까지 치닫고 있습니다.전면전 우려 속에서 국제사회도 본격적인 중재에 나섰습니다.
윤창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동이 트기 직전,파키스탄이 중거리 미사일 파테흐를 인도로 발사합니다.
[파키스탄군 병사 : 비겁한 적들을 향해 우리가 강력한 한방을 날렸습니다.신의 덕분에….]
현지 시간 오늘(10일) 새벽 파키스탄은 인도의 공군 기지 2곳과 미사일 기지 1곳에 보복 공격을 단행했습니다.
이보다 3시간 전에는 인도가 파키스탄 공군기지에 미사일 폭격을 퍼부었습니다.
지난 7일 인도가 군사작전을 개시한 이후 나흘간 양국 간 충돌로 인한 사상자는 200명을 넘어섰습니다.
지난달 22일 카슈미르에서 벌어진 테러로 촉발된 충돌이 미사일 공격에 무인 전투기까지 동원한 보복과 재보복의 악순환에 빠져들었습니다.
[비요미카 싱/인도 공군 대령 : (파키스탄이) 36개 지역에서 약 3~400대의 드론으로 공격했고,인도군은 상당수 드론을 격추했습니다.]
파키스탄은 일부 지상군 병력을 인도 국경으로 이동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도는 파키스탄과 인접한 공항 32곳을 14일까지 폐쇄했고,피망포커파키스탄은 현지시간 내일 정오까지 영공 전체를 폐쇄했습니다.
[샤리프 차우다리/파키스탄군 대변인 : (인도가) 계속하길 원한다면 좋습니다.시작은 그들이 했어도,파워볼 케이블우리가 끝낼 것입니다.]
전면전 위기가 점점 고조되면서 미국은 루비오 국무장관이 본격 중재에 나섰고,중국과 G7도 가세해 본격적으로 두 나라를 뜯어말리고 나섰습니다.
인도와 파키스탄 양국은 평화와 긴장 완화를 원한다면 서로 먼저 공격을 중단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김병직,디자인 : 서승현)
설날 도박
설날 도박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압수수색을 필요로 하는 사유도, 사실과 달리 일방적이고 악의적으로 적혀 있다"면서 "압수할 물건도 불필요한 것이 다수 포함되고 광범위하여, 과연 인권침해적 강제수사에 대해 법관에 의한 영장통제가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최소한의 문제의식은 있는 것인지 매우 의문"이라고 전했다.
설날 도박,왜 다시 행동을 취해야합니까? 무방비가없는 사람을 다치게하는 것이 영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