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다함 24게임 시리즈 3 : 소수
◀ 앵커▶
고위공직자 범죄 수사처가 채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해,백도어 플러쉬 드로우이른바 'VIP격노설의 진원지인 대통령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지만,끝내 실패했습니다.
법원이 발부한 영장에는,윤 전 대통령이 피의자로 적시됐습니다.
구나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공수처가 오전부터 용산 대통령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해병대 채상병 순직사건 수사 외압 의혹 수사 과정에서 공수처가 대통령실을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영장은 서울중앙지법이 발부했고,도박 빚 인생 디시윤석열 전 대통령이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를 받는 피의자로 적시됐습니다.
공수처는 이른바 'VIP 격노설'이 시작된 2023년 7월 31일 윤석열 전 대통령 주재 국가안보실 회의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에 나선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 '02-800-7070' 대통령실 내선번호를 누가 썼는지 가입자 명의와 서버 기록도 압수대상에 포함됐습니다.
이종섭 당시 국방부장관이 안보실 회의 직후 걸려온 02-800-7070 전화를 받고,해병대 수사단 결과 경찰 이첩 보류를 해병대 사령관에게 지시했다는 게 VIP 격노설 의혹의 핵심입니다.
영장에는 이 전 장관도 피의자로 적시됐습니다.
공수처는 최근 이번 사건의 핵심인물인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불러 휴대폰 포렌식을 진행하며,비상계엄 수사로 중단됐던 채상병 사건 수사를 약 네 달만에 재개했습니다.
'대통령 격노'의 통로로 지목된 이시원,임기훈 전 비서관 등 대통령실 관계자 조사 없이 곧바로 대통령실 압수수색에 나선 건 관련 자료가 '지정기록물'로 지정될 경우 최장 30년까지 봉인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공수처 검사와 수사관들은 대통령실 경내에 진입하지는 못했습니다.
오후 5시 반쯤 영장 집행을 중지하면서 압수수색은 불발됐습니다.
그동안 대통령실은 형사소송법 110조와 111조를 들어 군사상,$1 예금 카지노 무료 스핀공무상 비밀을 요하는 장소라며 압수수색을 거부해왔습니다.
공수처 관계자는 영장 집행과 관련해 대통령실과 계속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구나연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다함 24게임 시리즈 3 : 소수
다함 24게임 시리즈 3 : 소수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은우는 11개월에 서고, 돌이 지나서야 걸었던 것과 달리 9개월 정우는 곧잘 일어선다고.
다함 24게임 시리즈 3 : 소수,이 이상한 음파 포효 아래에서 때때로 몬스터의 포효로 들리는이 산은 두려움의 침묵에 완전히 갇혀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