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최 부총리는 오늘(11일) 오전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글로벌 금융학회’정책심포지엄에서 “재정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증세는 효과적이지 않다는 게 국제통화기금(IMF)이나 저명한 경제학자들의 의견”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올해도 세수 부족 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셀릭증세를 통한 해법에는 반대한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한 셈입니다.
최 부총리는 “올해도 법인세가 좋지 않다”며,“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실적이 올해 괜찮은데 법인세는 내년에 늘어날 수 있다.그만큼 변동성이 크다”고도 설명했습니다.
지난주 발표한‘역동경제 로드맵’의 세제지원에 대해‘부자감세 로드맵’이라는 더불어민주당 측 비판에는 “전체 틀을 잘 보지 않았거나 (우리의) 홍보가 부족했던 것”이라고 맣샜습니다.
이어 “안정적으로 세수를 확보하려면 경제활력을 높여야 하고,이를 위해 규제 완화가 필요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경제 활력을 위해 재정지출을 해야 한다는 논리도 있는데,효율적인 지출이 필요하고 그것만으로는 안 된다”며,“조세정책은 경제 활력과 민간의 경제활동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국 증시‘밸류업’을 위한 세제 지원책에 대해선 “일반적인 상속세는 별개로 하고,셀릭밸류업 부분에서 세제가 인센티브가 되도록 하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업 지배구조 문제에 대해선 “지배구조가 중요한데,다만 어떤 방식으로 하느냐의 논란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셀릭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셀릭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알렉산더 맷세고라 평양 주재 러시아 대사는 양국이 수도(평양-모스크바)를 철도로 연결하고 블라디보스토크와 북한의 항구도시 나산 사이 페리를 재개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셀릭,사례별로 0~100%의 차등 배상 원칙으로 일괄배상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