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년4월14일 알메러 시티 FC 스파르타 로테르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테슬라 주가는 한때 7% 가량 급등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를 공식 선언하자 테슬라 주가가 반등했다.
이에 따라 이번 지지 선언이 전기차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간) 테슬라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1.78% 오른 252.64달러에 마감하면서 '로보택시 지연'으로 인한 투자자들의 실망감을 다소 만회했다.이날 테슬라 주가는 장중 7% 가까이 상승하기도 했으나 오후에 소폭 조정됐다.
테슬라 주가가 급등한 것은 지난 주말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 이후 일론 머스크가 지지 선언을 한 것과 관련이 있다고 배런스 등 외신들이 전했다.
최근 트럼프는 전기차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을 취해왔기 때문에 머스크의 지지는 테슬라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투자 전문 매체 배런스는 분석했다.전기차에 대한 트럼프의 입장이 완화된다면,2024년4월14일 알메러 시티 FC 스파르타 로테르담테슬라를 비롯한 전기차 기업들에게 호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의 정치적 견해도 전기차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해당 매체는 설명했다.컨설턴트와 월가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2024년4월14일 알메러 시티 FC 스파르타 로테르담보수적인 유권자들은 전기차를 좋아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자신을 보수적이라고 밝힌 사람의 약 3분의 2는 다음 자동차 구매 시 전기차를 고려하지 않겠다고 응답한 반면,2024년4월14일 알메러 시티 FC 스파르타 로테르담진보적인 유권자의 약 3분의 2는 전기차를 고려할 것이라고 답했다.
웨드부시 증권의 댄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최근 트럼프가 당선되면 전기차 제조업체에 도전이 될 것이며,전기차 세액 공제가 사라질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하지만,그는 테슬라는 어떤 역풍도 견뎌낼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에 있다고 덧붙였다.
"테슬라는 전기차 산업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규모와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이러한 역학 관계는 머스크와 테슬라에게 전기차 보조금이 없는 환경에서 명확한 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다"며,2024년4월14일 알메러 시티 FC 스파르타 로테르담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는 저렴한 중국 전기차 기업들을 계속 밀어낼 더 높은 중국 관세를 의미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하지만,2024년4월14일 알메러 시티 FC 스파르타 로테르담아이브스의 보고서는 트럼프 총격 사건 이전에 나온 것으로 일론 머스크가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면서 전기차 역풍이 그리 크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배런스는 전했다.
트럼프의 두 번째 당선이 다른 전기차 회사들보다 테슬라에 더 좋을 것이라는 아이브스의 전망은15일 뉴욕 증시에서 입증됐다.리비안의 주가는 15일 전거래일 대비 3.4% 하락했고 루시드도 15.1%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