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동계아시안게임 2029

식보 라이브 - 식당 라이브

NO.1: 식당 라이브

NO.2: 식보 디시

NO.3: 식보 레전드

NO.4: 식보 배팅법

NO.5: 식보 사이트

NO.6: 식보 시스템배팅

NO.7: 식보이 라이브

【 앵커멘트 】
새 교황 레오 14세가 첫 미사를 집전했습니다.
레오 14세는 강론에서 로마 가톨릭교회가 '이 세상의 어두운 밤'을 밝히자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정예린 기자입니다.

【 기자 】
성가가 울려퍼지는 가운데,삼성 원정 도박새 교황 레오 14세가 시스티나 성당으로 입장합니다.

레오 14세가 추기경들을 대상으로 첫 미사를 열었습니다.

▶인터뷰 : 레오 14세 / 교황
- "베드로의 직무를 통해,여러분은 제가 그 십자가를 지고 그 사명을 감당하도록 부르셨습니다"

미국 출신 최초 교황인 만큼 강론의 첫 시작은 영어를 사용했지만,잠시 뒤 이탈리아어로 바뀌었습니다.

레오 14세는 로마 가톨릭교회가 '이 세상의 어두운 밤'을 밝히자고 말하고,

또 평범한 사람들 편에 서서 부유한 자와 권력층에 맞서겠다는 뜻도 더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터뷰 : 페르난도 나탈리오/ 추기경
- "그는 겸손한 사람이고 교회와 라틴 아메리카 교회를 잘 알고 있고,겐팅 카지노 주소가난한 사람들과 강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오 14세는 기술이나 돈,성공 같은 것들만을 선호하는 현시대에 안타까움을 표시하며,그럴수록 복음 전파 활동이 절실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 루이 프리보스트 / 레오 14세 형
- "교황이 되기 어렵고 책임감이 많을 수 있지만 큰 기쁨을 느낄 것 같아요.그는감당할 수 있어요."

한편,교황청 성직자부 장관인 유흥식 추기경은 주교부 장관이었던 레오 14세와 회의에서 만나 친분을 쌓으며 좋은 관계를 이어왔다고 소개했습니다.

특히 한국에 네 차례 방문한 레오 14세가 한국에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레오 14세의 즉위 미사는 오는 18일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거행되고,첫 일반 알현은 21일 이뤄질 예정입니다.

MBN뉴스 정예린입니다.

영상편집 : 최형찬
그래픽 : 백미희

식보 레전드

식보 라이브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전공의 공백에 2차 병원 "진료 상황 점검…긴장 늦추지 않아"뉴스 기사19일 전북 전주시 전북대학교 병원 입구에 전공의 사직 관련 안내문이 붙어 있다.

식보 라이브,김준우 “정권 심판 원하지만 민주당 못찍는 분들도 투표하셔야죠”녹색정의당 상임대표 ‘민주당과 연합하지 않은 이유’김준우 녹색정의당 상임대표가 지난 3월 12일 국회 당대표실에서 경향신문과 인터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