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KPMEX
NO.2: 瑞波幣
NO.3: 디센터
NO.4: 디지털투데이
NO.5: 블록미디어
NO.6: 블록체인 관련 뉴스
NO.7: 블록체인 기사
NO.8: 블록체인 미디어
NO.9: 블록체인 투표 사례
NO.10: 블록체인 투표 시스템
NO.11: 블록체인투데이
NO.12: 블록체인투데이 정주필
NO.13: 블록체인투자연구소
NO.14: 빗썸
NO.15: 언 블록미디어
NO.16: 토큰포스트

네이버가 올해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거뒀다.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광고 및 커머스 사업 매출이 크게 늘어나면서다.
━
무슨일이야
━
네이버 커머스,불경기에도 성장 가능할까
네이버는 향후 쇼핑 앱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는 AI 에이전트를 선보일 계획이다.네이버 측 설명에 따르면 개인 맞춤형 기능을 강화한 AI 쇼핑가이드 등이 도입될 수 있다.멤버십 혜택도 계속 늘릴 예정이다.최 대표는 “올해 두 자릿수 거래액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고물가 등으로 사람들의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지금과 같은 커머스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AI 쇼핑 추천 기능 등 네이버가 쇼핑 앱에서 내세우는 차별화 요소가 소비자들의 기대에 못 미친다는 점 역시 숙제다.앱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새로 나온 앱이 기존 네이버 쇼핑 서비스와 비교해 큰 차별점이 없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모건스탠리는 지난 4월 낸 보고서에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판도를 바꾸는(game changer) 앱이 될 가능성은 낮다”고 평가했다.

━
AI 오픈소스 공개,왜?
자체 AI 모델인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한 생태계도 계속 만들어 갈 예정이다.네이버는 지난달 하이퍼클로바X의 경량 모델인‘하이퍼클로바X 시드’를 상업용 오픈소스로 공개했다.국내 AI 생태계가 무르익어 기업들의 AI 전환이 가속화되면 네이버의 B2B 서비스인 뉴로클라우드,GPUaaS(GPU as a service)등의 매출도 늘어날 거란 판단에서다.최 대표는 “국내 AI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는 것이 나중에 네이버의 생태계에도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이 부분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기사
블록체인투데이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정호원 복지부 대변인은 총파업 관련, “관련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대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블록체인투데이,▶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이메일: jebo@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