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대 맨체스터 시티 fc 방송 채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토종 웹툰 플랫폼 네이버웹툰이 곧 미국 나스닥에 상장합니다.
역대급 기업가치를 갖게 될 전망인데,앞으로도 이런 콘텐츠 성공 신화가 계속되려면 어떤 노력들이 이어져야 할지 알아봤습니다.
최덕재 기자입니다.
[기자]
네이버웹툰 본사이자 북미 법인인 웹툰엔터테인먼트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26일 공모가를 확정하고 27일 미국 나스닥에 상장합니다.
희망 범위는 주당 18∼21달러인데,레알 마드리드 대 맨체스터 시티 fc 방송 채널만약 공모가가 21달러로 확정되면 기업 가치는 26억 7,000만달러,우리 돈으로 약 3조 7,레알 마드리드 대 맨체스터 시티 fc 방송 채널000억원까지 치솟습니다.
지난해 마지막 거래일 기준 네이버 시가총액이 36조원대였으니,단독으로 10% 수준이 되는 겁니다.
가로로 보는 만화의 틀을 세로로 보도록 바꿔놓았을 뿐 아니라,국내 콘텐츠들이 세계로 뻗어나갈 발판을 마련해,전세계에서 웹툰 원작 영화·드라마 등이 제작됐습니다.
이런 성공의 핵심 비결 중 한 가지로 작가와 작품 관리가 꼽힙니다.
다수 만화계 관계자들에 따르면,웹툰엔터테인먼트 최고경영자는 수백명의 웹툰 작가들과 수시로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작품 품질을 유지했습니다.
또 회식 후 아무리 먼 거리라도 직접 데려다주는 등 개인적으로도 친분을 쌓고 근무 환경 개선에 힘을 기울였습니다.
다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제2 제3의 네이버웝툰 같은 문화 콘텐츠 산업의 성공 사례가 나오려면,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한창완 /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교수> "네이버 같은 경우는 모기업의 힘이 강했지만 아직 다른 국내 중소규모의 플랫폼은 그렇게 강력한 자본 파워가 없거든요.국가적으로도 스타트업들이 자신의 가치를 만들 수 있도록 초기 시장에 다양한 투자가 필요하다…."
이제는 애플이나 아마존도 웹툰 시장에 진입하는 상황.
글로벌 기업들도 뛰어든 상황에서 이미 우리가 선점한 웹툰 산업을 발전시키려면,지속적인 관심과 투자가 필수입니다.
연합뉴스TV 최덕재입니다.()
[영상취재기자 함동규]
#웹툰 #나스닥 #스킨십 #투자 #애플 #아마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레알 마드리드 대 맨체스터 시티 fc 방송 채널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레알 마드리드 대 맨체스터 시티 fc 방송 채널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강남 한복판도 사슴 조심하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레알 마드리드 대 맨체스터 시티 fc 방송 채널,윤 원내대표는 “음모론자의 눈에는 모든 것이 음모로 보이는지 정부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앞에 두고 어떤 정치적 계산을 한다는 생각은 황당하기 그지없다”며 “민주당이 엉성한 음모론을 연일 주장하는 것은 ‘친명횡재’ ‘비명횡사’ 공천으로부터 국민의 시선을 돌리려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