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메디블록 블록체인
NO.2: 블록체인 간호
NO.3: 블록체인 기술의 국외 보건의료분야 적용 사례 및 시사점
NO.4: 블록체인 의료 사례
NO.5: 의료정보 블록체인
NO.6: 헬스케어 블록체인
경기 안성시의 한 공원에서 졸업사진을 찍던 초등학생 4명이 진달래과에 속하는 꽃인 영산홍을 먹었다가 복통과 구토 증세를 보여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이들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8일 경기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37분쯤 경기 안성시 옥산동의 한 초등학교 보건교사로부터 복통을 호소하는 학생이 있다는 내용의 119 신고가 접수됐다.당시 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1명은 인근 공원에서 졸업앨범 사진을 찍던 중 영산홍을 따서 먹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 중 2명은 구토와 복통 증상을 보여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다른 학생 2명도 보호자를 통해 병원으로 옮겨졌다.나머지 7명 학생은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진달래과 식물에 속하는 영산홍에는 그라야노톡신이라는 독성 물질이 있다.때문에 영산홍을 먹을 경우 구토와 복통,청진동 토토호흡 곤란 등을 유발할 수 있다.같은 진달래과인 철쭉에도 이 독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식용이 불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은 각 학교에 섭취 금지 식물에 대한 안내 사항을 전달했다.또 추후 관련 내용을 지속해서 공지할 방침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국외 보건의료분야 적용 사례 및 시사점
의료 서비스 블록 체인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그걸 일개 수석이 업무를 하기 위해서 그랬다? 그런데 지금 뭡니까? 가로세로인가? 거기서 우리 홍성예산에 200개를 돌렸다는 게 한번 뉴스에 터졌었어요.
의료 서비스 블록 체인,김상봉 한성대 경제학과 교수는 “불법 사금융 피해를 예방하는 것은 결국 수요를 줄이는 것부터 시작”이라며 “제도권 최후의 창구인 대부업 활성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