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4년경마일정
NO.2: 2025년경마일정
NO.3: 경마언제시작하나요
NO.4: 과천경마장 일정
NO.5: 렛츠런파크 경마일정
NO.6: 렛츠런파크 무료입장
NO.7: 렛츠런파크 제주 경마일정
NO.8: 부산경마일정
NO.9: 오늘 경마 시작 시간
NO.10: 오늘경마하나요
NO.11: 이번주경마일정
NO.12: 이번주경마하나요
[앵커]
고려 때 만들어졌다가 6백여년 전 일본으로 넘어간 불상이 있습니다.충남 부석사의 금동 관세음보살 좌상인데,그런데 이 불상이 일본에서 밀반입돼 우리나라로 들어오면서 돌려줘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소송까지 가게 됐습니다.대법원의 결정으로 일본 대마도에 다시 반환됐습니다.
정원석 도쿄 특파원입니다.
[기자]
유리관 안에 고이 모신 불상 앞에 차려진 제단.
충남 서산 부석사에서 불상을 떠나보내기 앞서 연 봉송법회입니다.
고려시대에 제작된 금동관세음보살좌상은 원래는 부석사에 모셔졌던 불상입니다.
600여 년 전 왜구에 약탈당한 것으로 추정되는데,우리카드 슬롯이후 1988년 부석사에서 돌려달라고 요청했지만 일본 사찰이 거절했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2012년 국내 한 도굴단이 이 불상을 훔쳤고 처분하는 과정에 경찰에 적발됩니다.
당시 정부는 유네스코 협약에 따라 일본에 돌려주려 했지만 부석사는 소유권을 주장하며 반환하지 말아 달라고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냅니다.
하지만,지난 2023년 대법원이 일본의 소유권을 인정하면서 이번에 돌려주게 된 겁니다.
유리관에서 꺼낸 뒤 나무상자에 쌓여 운송 차량으로 옮겨지는 불상.
신도들은 눈물을 훔치기도 했습니다.
[관세음보살,관세음보살…]
후쿠오카공항으로 옮겨진 불상은 배편으로 대마도로 들어가 소유권을 인정받은 관음사에 반환될 예정입니다.
오래된 주택처럼 생긴 관음사는 규모가 매우 작아 무인사찰 같은 형태로 운영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음사는 불상이 도착하는 대로 보안이 더 확실한 대마도 박물관 소장고로 옮긴 뒤 전시를 통해 일반에 공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영상취재 김무연 / 영상편집 김동훈]
이번주경마하나요
렛츠런파크 경마일정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4선 도전 의사가 있느냐'는 회장 거취 관련 질문엔 "2018년 축구협회 총회 때 회장 임기를 3연임으로 제한하기로 정관을 바꾼 적이 있으나 대한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승인하지 않았다.
렛츠런파크 경마일정,류전리 중국군 연합참모부 부참모장(중앙군사위원)은 강력한 청탁 근절 노력을 주문했고 장성민 중앙기율검사위원회 부주석(중앙군사위원)도 “부패를 낳는 토양과 환경을 단호히 제거해야 한다”고 압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