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빚이 많아서 재산 분할 없이 이혼했다면 퇴직연금 분할도 불가능하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습니다.
오늘(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김순열 부장판사)는 공무원 A씨가 공무원연금공단을 상대로 제기한 분할연금 일시금 지급처분 취소 청구 소송을 원고 승소로 판결했습니다.
공무원인 A씨는 앞서 B씨와 2019년 이혼했고,느바이후 B씨는 2022년 공무원연금공단에 A씨의 연금 분할을 청구했습니다.
공단이 이를 승인하자 A씨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B씨와의 이혼 소송 당시,느바퇴직급여까지 포함한 A씨 재산 총액보다 채무가 더 많다는 이유로 B씨의 재산분할 청구가 법원에서 기각됐으므로 연금 분할도 청구할 수 없다는 주장이었습니다.
이번 소송의 재판부는 "이혼 소송 당시 이미 재산분할 청구가 기각돼 B씨의 분할연금 청구권이 인정되지 않는다"면서 A씨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재판부는 "이혼 소송 당시 퇴직연금 존부와 가액에 대한 평가는 이미 마쳐졌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어 "B씨는 더 이상 A씨의 퇴직연금 등에 관해 이혼 배우자의 권리를 행사할 수 없다는 점이 확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느바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느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케네디 전 미국 대통령의 '달에 가야 하는 이유는 그것이 어렵기 때문이다'라는 말을 인용하며 이같이 밝혔다고 김수경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느바,“와줘서 고마워요”☞ 손흥민, 전지현과 ‘재회’…감출 수 없는 미소☞ 본인 정자로 불임치료 의사…이복형제 22명 중 사귄 커플도☞ “유재석과 바람피우는 기분”…걸그룹 멤버 발언에 ‘술렁’☞ “자식들 면회 질투나”…옆자리 환자에 살해당한 어머니☞ “일본어 못하면 나가라”…한국인 쫓아낸 日호텔 ‘황당’▶ 밀리터리 인사이드-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