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Kotra 해외 채용 공고
NO.2: kotra 해외채용
NO.3: kotra 해외취업
NO.4: kotra 해외취업지원사업
NO.5: kotra 해외취업팀
NO.6: 코트라 채용
NO.7: 코트라 해외근무
NO.8: 코트라 해외무역관 인턴 후기
NO.9: 코트라 해외인턴
NO.10: 코트라 해외취업 박람회
NO.11: 코트라 현지채용
NO.12: 해외취업 사이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 며칠 안에‘세상을 뒤흔들(earth-shattering)’소식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다만 무역에 관한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CNN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와의 오벌오피스 회담에서 내주로 예정된 중동 순방 일정을 언급한 뒤 “그전에 우리는 매우,매우 큰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 주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UAE),토토 결제카타르를 방문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무엇에 관한 발표인지는 말하지 않겠다”면서도 “긍정적인 것”이라고 했다.발표 시점은 오는 8~9일이 될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내년 국제축구연맹(FIFA) 북미 월드컵 관련 태스크포스 회의에서는 2014년에 G8(주요 8개국)에서 러시아를 배제하는 결정을 내린 것을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버락) 오바마(전 대통령)가 러시아를 좋아하지 않았고,그들(G7)은 러시아를 G8에서 제외했다”며 “나는 러시아를 제외한 것이 매우 어리석은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G7 정상들은 러시아의 크림반도 합병 등 우크라이나 침략에 대한 제재 차원으로 러시아를 G8 등 주요 국제 회의체에서 제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 진행 중인 우크라이나 전쟁을 언급하며 “러시아가 G8에 있었다면,지금 이 터무니없고 살인적인 전쟁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며 “나는 그 결정이 매우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그 결정은 (쥐스탱) 트뤼도(전 캐나다 총리)와 오바마가 주도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러시아의 G8 재가입에 대해서는 “좋은 타이밍이 아니라고 본다”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대해서는 “회담은 정말 잘 진행됐고,어떤 긴장도 없었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카니 총리를 트뤼도 전 총리처럼‘미국 주지사’라고 칭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그렇게 하지 않았고,앞으로도 아마 하지 않을 수 있다”고 답했다.
김명일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제보 메일.제보 카카오톡 아이디 mi737.구독과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