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metropole|【프로야구 현재순위】

NoiseAware Blog

2023년 6월 레알 마드리드 경기일정

metropole|【프로야구 현재순위】

metropole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외경제장관회의 모두발언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민생 전반으로 수출 회복세가 확산될 때까지 수출 중심의 회복 모멘텀을 견고하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수출 중심의 경기 회복 흐름이 이어지는 모습"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 부총리는 "하반기 우리를 둘러싼 대외경제 여건이 녹록지 않은 점을 생각하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며 "지정학적 긴장이 지속되고 주요국 자국우선주의 확산과 경제 블록화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재편이 가속화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각별한 경계심을 가지고 대외발(發) 불안 요인과 공급망 위험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 수출 회복세가 견고해질 수 있도록 정책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선 수출입은행 정책 금융의 전략적 운용 방안,metropole통상협정 추진 전략,metropole올해 하반기 해외 수주 추진 계획 등을 논의했다.

최 부총리는 "최근 정부는 수은의 법정 자본금 한도 확대,공급망 기금 출범,metropole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예산 확대 등 선제적으로 재원을 확충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초대형 수주 프로그램 신설,metropole개발협력 확대를 위한 K-파이낸스 패키지 개발 등 금융 수단의 다각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통상협정 추진 전략과 관련해선 "정부는 FTA체결로 세계 2위 경제영토를 확보했고 앞으로도 수출 경제영토를 더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사우스 등 신흥 시장을 개척하고 인도·태평양 핵심 국가와 연대를 강화해 더 넓고 보다 촘촘한 통상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했다.이어 "하반기 중 계약 체결이 기대되는 핵심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해외 수주를 집중 지원해 수출·수주 기반을 확대하겠다"며 "우리 기업이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등과 같은 대규모 프로젝트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정부 간(G2G)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부총리는 "수출이 회복되고 있는 지금이 대외 불확실성에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는 적기"라며 "하반기에 발생할지 모를 태풍급 대외 환경 변화가 우리 경제성장 사다리인 수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기 전에 한 발짝 먼저 선제적으로 적극적으로 움직이겠다"고 했다.

metropole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metropole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기도 모임엔 어떤 정치적 메시지도 없었습니다.

metropole,'의과대학생, 히포크라테스 선서'(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전공의 빈 자리 메우던 '전임의·4년차 레지던트'들도 이탈 조짐전공의들이 병원을 떠난 빈자리는 전임의와 교수들이 메워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