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M16 배틀넷 계정 등록
NO.2: 디아블로2 배틀넷
NO.3: 디아블로2 클래식 무료
NO.4: 배틀넷 계정 만들기
NO.5: 배틀넷 내게임
NO.6: 블리자드
NO.7: 블리자드 로그인
NO.8: 스타크래프트 계정구매
NO.9: 오버워치
한국인 첫 LG구겐하임상 수상
"AI,챔프 카지노 사이트예술 본질적으로 바꿀것"
"인공지능(AI) 발달로 인해 예술의 속성이 본질적으로 변화할 것이다."
미디어아트 작가 김아영(46)이 'LG 구겐하임 어워드'의 첫 한국인 수상자가 됐다.김 작가는 LG 구겐하임 어워드 수상식이 열린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사진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현대미술이 모사가 아닌 작가의 예술적인 자율성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화했던 것처럼 생성형 AI의 발전이 유사한 방식의 변혁을 가져올 수밖에 없을 것으로 그는 설명했다.
하지만 김 작가는 "AI가 창작을 돕는 훌륭한 도구일 수는 있지만 예술의 가장 근본적인 조건이라 할 수 있는 작가의 의도와 창작 과정에 수반되는 고통,더 재미있는 게임, 수학 IQ 높이기작가의 내면에서 나오는 깊이 있는 사유들이 결여됐다"며 "AI 혼자 만든 창작물을 예술로 보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말했다.
그는 세계 최대 미디어아트 상인 '프리 아르스 일렉트로니카'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로또2등지역전적으로 AI로 제작된 고품질의 출품작들을 다수 접했다.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AI로 생성한 아주 뛰어난 퀄리티의 출품작이 많았지만 결국 작품은 그 유려함만으로 평가되는 게 아니라 작품이 가진 사유의 깊이가 중요하게 고려될 수밖에 없었다"고 강조했다.
LG 구겐하임 어워드는 기술을 예술적 상상력으로 확장한 창작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LG와 구겐하임 미술관이 함께 운영하는 '아트&테크 파트너십'의 핵심 프로그램이다.김 작가는 이 상의 첫 한국인 수상자다.
[뉴욕 윤원섭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