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窟窿騎士
NO.2: 슬더스 800원
NO.3: 슬더스 갤
NO.4: 슬더스 공략
NO.5: 슬더스 모바일
NO.6: 슬더스 심장
NO.7: 슬더스 유물
NO.8: 슬더스 진엔딩
NO.9: 슬더스 캐릭터 순위
NO.10: 슬더스2
NO.11: 포커 슬더스
◀ 앵커▶
부산에서 세계라면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파행으로 끝난 새만금 잼버리를 빗대 '라면잼버리'라는 혹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대체 무슨 상황인지 현장을 찾아가 봤습니다.
김유나 기자입니다.
◀ 리포트▶
공사판 마냥 황량한 자갈밭에 라면 박스들이 굴러다닙니다.
전 세계 다양한 라면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며 지난 2일부터 열리고 있는 세계라면 축제 하지만 진열돼 있는 라면들은 태국 등 동남아 라면들뿐입니다.
[박영재/부산 기장군 기장읍 (오늘 방문)]
"라면은 세계박람회라고 해놓고 세계라면이 거의 없어요.거의 뭐 국산 라면만 있고…"
심지어 축제가 시작된 지난 연휴엔 국산 컵라면 등 달랑 세 종류만 있었습니다.
주최 측은 당초 전 세계 15개 나라의 2천200여 개 라면을 선보이겠다고 홍보했지만,실제 준비된 건 10개 남짓에 그쳤습니다.
라면은 참가자들이 선택한 뒤 알아서 자리를 잡고 직접 끊여 먹어야 하는 데,그마저도 뜨거운 물이 잘 안 나와 아예 못 먹고 돌아간 참가자도 있었습니다.
[이지현/부산 기장군 정관읍 (4일 방문)]
"물이 미지근해서 라면이 안 익어서 저희가 라면을 아예 못 먹었거든요."
라면축제 참가 비용은 1만 원.
"1만 원 주고 난민 체험했다","우리 집에 라면 종류가 더 많다" SNS에 혹평이 쏟아졌고,nvme 슬롯에 sata파행으로 끝난 새만금 잼버리를 빗댄 '라면잼버리',라면 종류가 세 개 뿐이라 '3개 라면 축제'냐는 비아냥도 나왔습니다.
[여운성/울산 남구 (6일 방문)]
"(해외 라면이) 3가지였거든요.토핑 같은 것 파라든가 치즈라든가 그렇게 돼 있을 줄 알았거든요.김치 하나도 없고,그 흔한 단무지 하나가 없잖아요."
축제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공연은 대금이 지불되지 않아 취소됐고,물과 음료는 현금만 받았습니다.
"계좌이체밖에 안 됩니다.포스기를 안 써서… <카드결제가 아예 안 돼요?> 예."
주최 측은 준비 기간이 부족해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며 오는 11일까지 축제를 이어 나간다는 입장입니다.
[세계라면축제 관계자 (음성변조)]
"통관이 50%밖에 안 됐는데 이게 진행하다 보니까 2천 개 라면 그건 사실은 그렇게 설계는 했는데 라면 수급이 힘들었고…"
수익금의 60%를 기부하겠다고 홍보하며 야심차게 시작한 세계라면축제.
참가자들이 온라인에 남긴 평점은 5점 만점에 0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유나입니다.
영상취재 : 이석현(부산) / 영상출처 : 인스타그램 shin.bong.sik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슬더스 공략
포커 슬더슬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지난 27일에는 경기 용인시 삼성전자 기흥사업장 생산라인에서 근무하던 직원 2명이 방사능에 피폭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위기극복 리더십이 본격적인 시험대에 올랐다는 평가다.
포커 슬더슬,경주시니어클럽에서 선발한 취업 취약계층인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역별로 배치, 주말을 제외한 일 3시간 폐역 주변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및 감시활동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