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그레이스로드
NO.2: 그레이스로봇
NO.3: 그레이스롯 2정
NO.4: 그레이스롯 성능
NO.5: 그레이스롯 스킬
NO.6: 그레이스롯 잭슨
NO.7: 명방 DDD
NO.8: 명방 W 이격
NO.9: 명방 나인
NO.10: 명방 세사
NO.11: 명방 아나
NO.12: 명픽던 그레이스롯
NO.13: 비글 이격
NO.14: 솜털 이 모듈
NO.15: 안드레아 나
전략적 지분 투자 및 공동 연구개발 파트너십앱클론 기명식 보통주 140만주 취득혈액암·고형암·CAR-T 치료제 등 개발 협력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신주 발행을 통해 앱클론의 기명식 보통주 140만주(지분 7.3%)를 취득하고 앱클론이 개발하고 있는 혈액암 CAR-T(키메라 항원수용체 T세포) 치료제‘AT101(네스페셀)’의 국내 판매 우선권을 갖게 된다.향후 새로운 CAR-T 치료제 및 이중항체 기반 신약의 공동개발과 상업화를 위한 포괄적 협력 체계도 구축할 예정이다.
AT101은 앱클론이 올해 신속허가 신청을 목표로 현재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는 약물로 개발이 완료되면 종근당은 국내 상업화를 통해 CAR-T 치료제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된다.
양사는 뿐만 아니라 HER2 표적 카티치료제(AT501)와 PSMA(전립선특이세포막항원),CD30,T세포의 활성화에 관여하는 4-1BB 등을 타깃으로 하는 혈액암,고형암,피라미드 게임2CAR-T 치료제 및 이중항체 치료제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이를 위한 공동개발위원회를 구성해 개발 우선순위 선정부터 임상,허가,블록 체인 토큰 이란상업화 전략까지 전방위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 투자를 넘어 양사의 핵심 역량을 융합하여 글로벌 혁신 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파트너십 구축”이라며 “앱클론이 가진 차세대 면역세포치료제 플랫폼과 독자 항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바이오 신약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앱클론 이종서 대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노하우를 보유한 종근당과의 협약은 한국형 바이오텍의 한계를 넘어서는 진정한 동반성장 모델”이라며 “앱클론은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스탠더드를 다시 쓰는 플랫폼 혁신치료제 기업으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방 W 이격
그레이스롯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수첩과 펜을 준비해서 하나도 빠짐없이 적도록~! 그러나 주변 사람들도 좀 신경 쓰자.
그레이스롯,일본 또한 약물강간의 경우 형량을 강화한다"며 "한국의 경우에도 버닝썬을 계기로 마약 성범죄 대응에 첫걸음을 떼긴 했지만, 더 신속하게 수사하고 엄벌에 처하도록 하는 등 법안 재정비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