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닝타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찰스 3세,'정부 구성 요청'으로 총리 공식 임명
영국 총선에서 14년 만의 정권 교체에 성공한 노동당의 키어 스타머 총리가 5일 취임 후 첫 연설에 나서고 내각을 구성하며 숨 가쁜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보수 집권당 심판론에 기댄 압도적 여론의 지지를 발판으로 국정의 키를 쥐게 됐지만,클리닝타임그만큼 변화를 바라는 민심의 요구에 부응하며 집권 능력을 입증해야 할 시험대에 올랐습니다.
여기에 대외적 환경도 녹록지 않습니다.
스타머 총리는 이날 오전 보수당 리시 수낵 전 총리가 찰스 3세 국왕을 만나 사의를 표명한 직후에 버킹엄궁에서 찰스 3세로부터 정부 구성 요청을 받으면서 총리로 공식 취임했습니다.
이어 다우닝가 10번지에서 취임 연설을 통해 "우리는 영국을 재건할 것"이라며 "변화의 작업은 즉각 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우리나라는 변화와 국가적 탈바꿈,정치의 공공서비스로 복귀를 결연히 결정했다"며 "여러분이 자녀를 위해 더 나은 영국의 미래를 다시 믿을 때까지 정부는 매일 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는 성장 둔화와 고물가,클리닝타임공공서비스 위기 등 집권 보수당의 오랜 실정과 당내 분열에 실망한 민심을 반영해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 회복과 국가 재건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새 정부에 해결을 요구하는 여론이 비등한 부분은 모두 경제 성장 둔화와 재정 압박으로 해결하기 쉽지 않은 사안들입니다.
연설 직후에는 앤절라 레이너 부총리 겸 균형발전·주택 장관,레이철 리브스 재무장관,이베트 쿠퍼 내무장관,웨스 스트리팅 보건장관 등 제1야당 시절 노동당에서 구성한 예비내각 인사를 대거 그대로 기용해 안정적이고 즉각적인 업무 추진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새 의회 공식 개원식과 국왕의 국정연설은 오는 17일 진행됩니다.
국왕의 연설은 정부가 작성하는 것으로,이번 연설로 스타머 정부의 주요 정책 청사진과 입법 계획이 처음 공개됩니다.
(사진=AP,연합뉴스)
클리닝타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클리닝타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Smoke rises after Israeli airstrike in Ghazieh, Lebanon, on Feb.
클리닝타임,그는 “항상 시장에 속해 있어야 결정적인 수익의 시간을 놓치지 않는다고 본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