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포스 포커스

침 맞고 멍 - 침을 자주 맞으면

NO.1: 멍든곳 침

NO.2: 침 맞고 더 아파요

NO.3: 침 맞고 멍

NO.4: 침 맞고 멍 부음

NO.5: 침 맞고 멍 사라짐

NO.6: 침 맞고 멍 이 드는 이유

NO.7: 침 맞고 멍 찜질

NO.8: 침 맞고 멍울

NO.9: 침 맞고 멍이 들었어요

NO.10: 침 맞고 멍자국

NO.11: 침 맞고 뻐근

NO.12: 침 맞고 찜질

NO.13: 침 맞고 통증

NO.14: 침 맞고 피

NO.15: 침 맞으면 안되는 사람

NO.16: 침 신경손상

NO.17: 침맞고 더 아파요

NO.18: 침맞고 멍 드는 이유

NO.19: 침맞고 멍 부음

NO.20: 침맞고 멍 붓기

NO.21: 침맞고 멍 찜질

NO.22: 침맞고 멍들때

NO.23: 침맞고 멍들면

NO.24: 침맞고 멍들었을때

NO.25: 침맞고 멍듦

NO.26: 침맞고 멍듬

NO.27: 침맞고 멍자국

NO.28: 침을 자주 맞으면

뚜껑을 닫지 않고 물을 내릴 때 비말이 확산되는 거리를 측정한 실험 장면./유한킴벌리,픽사베이
뚜껑을 닫지 않고 물을 내릴 때 비말이 확산되는 거리를 측정한 실험 장면./유한킴벌리,픽사베이
변기 뚜껑을 닫지 않고 물을 내릴 때 오염물의 비말 입자가 최대 92㎝ 높이까지 튀어 오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한킴벌리와 국민대 공동 연구팀은‘화장실 변기 물 내림에 의한 비산 물질의 오염 특성 연구’를 통해 이런 결과를 얻었다고 2일 발표했다.유한킴벌리는 “변기 물 내림 시 발생하는 비산 물질의 확산 거동과 오염을 일으키는 경로를 확인해,위생적이고 안전한 공중화장실 사용법을 제시하고자 국민대 제지공정 및 환경분석 연구실과 이번 연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구 결과 변기 뚜껑을 열어둔 채 물을 내렸을 때,가마토토 이벤트비산 물질이 최대 92㎝ 높이까지 상승했으며 한 번 튀어 오른 비말 입자는 약 1분간 공중에 머물렀다.이어 화장실 내부의 화장지 용기와 벽면 등 주변 표면에 확산하는 양상을 보였다.특히 대다수 공중화장실에 설치된 개방된 화장지 용기의 경우,노출된 화장지 면적이 넓어 물 내림으로 인한 오염 가능성이 매우 높았다.

또 변기 뚜껑을 닫고 물을 내려도 변기 시트를 비롯한 주변 환경이 오염되는 것으로 확인됐다.이에 연구팀은 “변기 시트에 피부가 접촉하며 균이 확산할 위험성이 있다”며 “이를 고려해 사용 전 시트 크리너로 변기 시트 표면을 닦아내는 세정 작업을 거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김형진 국민대 임산생명공학과 교수는 “비말이 공기 중 미생물이나 바이러스와 접촉할 경우 교차 감염의 가능성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했다.유한킴벌리 측도 “크리넥스 센터풀 화장지,변기 시트 크리너 등 해결책을 적극 보급할 예정”이라며 “건강하고 위생적인 공중화장실 환경을 조성하고,소비자 인식과 사용 패턴 개선에도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침 맞고 찜질

침 맞고 멍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렇게 열심히 스스로의 행복을 찾아가라!김경화 미디어 인류학자관련기사- [단독] '돌파' 이재명 vs '수습' 홍익표 민주당 공천 사태 '투톱 충돌' 치닫나- '히트곡 제조기' 신사동호랭이 숨진 채 발견- 2차 병원으로 번지는 의료대란 전임의들도 '사직 임박'- 황정음, SNS 댓글로 남편 불륜 암시 '한 번은 참았다'- '정치가 엉망이라면, 백종원이 대통령이면 어때'라는 상상

침 맞고 멍,최창렬 용인대 특임교수,박명호 동국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와 정치권 소식 짚어보광역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