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리치마작 하는법
NO.2: 마작 론
NO.3: 마작 리치 선언
NO.4: 마작 리치하는 이유
NO.5: 마작 역
NO.6: 마작 역만
NO.7: 마작 역없음
NO.8: 마작 유국
NO.9: 마작 족보
NO.10: 마작 커쯔
NO.11: 마작 패
NO.12: 마작 화료 하는 법
NO.13: 마작 후로
NO.14: 마작 후리텐
퇴직연금 중도 해지 때
이자 최소 80% 받는다
은행·보험사 상품 수수료 인하
연금 '머니 무브' 빨라질 듯
8일 금융권에 따르면 다음달부터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으로 가입한 원리금 보장형 상품의 중도해지 수수료가 대폭 내려간다.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등 6대 시중은행 및 지방은행,도박 일본 만화보험사 등 주요 퇴직연금사업자의 퇴직연금 상품에 적용한다.
현재 퇴직연금을 통해 은행 정기예금,보험사 이율보증형보험(GIC) 등 원리금 보장형 상품에 가입한 소비자는 해지 시점에 따라 차등 위약금을 낸다.예를 들어 연 3.0% 금리의 정기예금에 가입한 뒤 한 달 만에 이를 해지하면 연 0.1% 이자만 받을 수 있었다.1개월 이후에 해지하더라도 가입 기간에 따라 일부 이자만 제공했다.하지만 다음달부터 약정 이자의 최소 80%(32개월 미만),온라인 바카라최대 90%(32개월 이상)를 보장받을 수 있다.
정부가 이 같은 수수료 개편에 나선 것은 2023년 도입한 디폴트옵션 제도가 높은 해지 수수료 때문에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는 비판이 제기돼서다.금융감독원과 고용노동부,포커 2 인12개 퇴직연금사업자는 지난 2월부터‘중도해지 페널티 개선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해 개선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권 관계자는 “수수료 부담에 묶여 있던 퇴직연금 상당수가 본격 이전될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