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달레이 블린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헬시플레저 현상에 건강식 가전 트렌드 주목…쿠첸 '121 밥솥' 등 인기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저속노화 식단'이 화제가 되면서 건강한 식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주방가전이 소비자 시선을 끌고 있다.
저속노화 식단은 정제 탄수화물이 아닌 혈당지수가 낮은 잡곡밥을 먹고 반찬으로 나물이나 채소,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는 방식이다.가공식품을 대신해 체리나 자몽 등 혈당지수가 낮은 과일을 곁들이는 방법도 권장된다.
그간 소위 '마라탕후루(마라탕과 탕후루)' 같이 자극적인 음식이 인기를 끌고 배달 및 간편식의 일상화로 초가공식품에 노출되는 빈도가 급증했다.이러한 이유로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이 나이를 막론하고 다시금 대두된 것이다.
이에 따라 저속노화 식단으로 대표되는 잡곡밥과 채소 등을 더 쉽고 맛있게 즐기는 가전이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저속노화 식단의 핵심으로 불리는 '저속노화 밥'은 귀리,현미,백미,렌틸콩을 2:2:2:4 비율로 지은 밥이다.이 밖에도 취향에 맞는 잡곡을 넣고 취사하면 일반 흰 쌀밥보다 영양은 높이고 혈당은 낮춘 잡곡밥을 완성할 수 있다.다만 잡곡은 백미와 달리 도정이 덜 돼 물에 충분히 불려야 해 취사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다.
쿠첸의 잡곡 특화 '121 밥솥'을 사용하면 잡곡밥을 따로 불리지 않고도 백미밥처럼 빠르게 취사 가능하다.쿠첸 121 밥솥은 국내 최초 2.1 초고압으로 잡곡도 백미처럼 부드럽게 취사 가능한 121℃까지 온도를 끌어 올린 제품이다.초고압과 초고온이 딱딱한 잡곡의 수분 흡수율을 증가시켜 속까지 골고루 익혀준다.
제품은 혼합잡곡밥,건강콩밥,달레이 블린트슈퍼곡물밥,현미 100,보리잡곡밥,샐러드용잡곡 등 총 6가지의 잡곡 특화 메뉴가 탑재돼 원하는 잡곡밥을 종류에 맞춰 간편히 취사할 수 있다.불림 기능과 뜸 기능도 따로 갖춰 1~3단계로 취향에 맞게 설정 가능하다.
불림 기능은 단단한 잡곡도 더욱 부드럽고 촉촉하게 취사하며,달레이 블린트뜸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구수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이 밖에도 풀 스테인리스 '파워락',초고압을 견디는 일체형 '파워 압착 패킹'이 적용됐으며 수분 증발을 낮춰주는 써모가드도 탑재됐다.
집에서 친환경 채소를 직접 길러 먹을 수 있는 가전도 있다.
교원웰스는 식물재배기와 모종 정기 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웰스팜'을 운영 중이다.웰스팜은 가정에서도 사계절 무농약 채소를 키울 수 있는 식물재배기다.배송된 친환경 채소 모종을 디바이스에 꽂아서 키우기만 하면 된다.디바이스가 전자동 시스템으로 식물 성장에 필요한 빛과 온도 등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달콤한 음료가 당기거나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는 액상과당 등 첨가물이 들어간 가당음료 대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활용해 집에서 건강 주스를 직접 만들어 먹어보자.
휴롬의 착즙기 신제품 'H420'은 저속 착즙기술로 채소·과일을 천천히 눌러 짜 열 발생과 공기 접촉을 최소화한다.이를 통해 재료의 맛과 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효소,달레이 블린트파이토케미컬 등 채소·과일에 함유된 핵심 영양소가 살아있는 건강주스를 만들 수 있다.
H420은 지름 165mm의 메가 호퍼를 적용해 채소·과일을 통째로 넣을 수 있다.오토 커팅 기술로 착즙이 시작되면 재료를 자동으로 절삭해 재료를 따로 손질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제품 앞면에는 주스 챔버가 적용돼 착즙 시 주스가 차오르는 모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세척도 메가 호퍼,드럼,멀티 스크루 등 단 3가지 부품만을 분리해 흐르는 물에 씻으면 된다.
업계 관계자는 "저속노화 식당 인기가 단순히 건강을 지향하는 것을 넘어 즐겁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플레저'와 맞닿아 새로운 유행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다"며 "스마트한 주방 가전을 활용하면 건강식을 더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