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블록 미디어
NO.2: 블록 미디어 랩스
NO.3: 블록 미디어 리플
NO.4: 블록 미디어 이현지
NO.5: 블록 미디어 장 채린
NO.6: 블록 미디어 정아 인
NO.7: 블록 미디어 채용
NO.8: 블록 미디어 최창환
NO.9: 블록 미디어 텔레 그램
NO.10: 블록 미디어 한성수
NO.11: 블록미디어
NO.12: 블록미디어 구독
NO.13: 블록미디어 뉴스
NO.14: 블록미디어 대표
NO.15: 블록미디어 리플
NO.16: 블록미디어 연봉
NO.17: 블록미디어 코인
NO.18: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NO.19: 블록미디어체인
NO.20: 블록체인투데이
NO.21: 비트코인 뉴스 속보
NO.22: 알트코인 뉴스
NO.23: 업비트
NO.24: 오늘의 코인 뉴스
NO.25: 오늘코인하락이유
NO.26: 코인니스
NO.27: 코인리더스
10일 열린 대선 정책제안 보고회서 입장 밝혀
“정부가 절차적 정당성 없이 무리하게 압박해”
[헤럴드경제=정주원 기자]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의대생 제적 사태에 대해 좌시하지 않겠다며 굳은 의지를 드러냈다.
김 회장은 이날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연 대선 정책제안 보고회에서 “정부가 절차적인 정당성도 없이 무리하게 의대생들을 압박하고 있다”며 “의대생 단 1명이라도 제적 사태가 발생하면 회원들의 총의를 모아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날 교육부는 전국 40개 의대로부터 수업 거부 의대생의 유급·제적 현황 자료를 제출받은 결과 전체 재학생의 43%인 8305명이 유급 대상자로,46명이 제적 대상자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앞서 의협은 의대생 제적 사태를 막기 위해 집회와 휴진,고속도로 카지노 무료 스핀 코드파업 등 다양한 투쟁 방식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제적 사태가 현실화함에 따라 의협도 곧 구체적인 대응 방침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의협은 성장·지속·균형을 키워드로 ▷의료 거버넌스 혁신 ▷글로벌 의료인재 양성 ▷미래 의료기술 개발 및 의료산업 혁신 ▷일차의료 중심의 의료·돌봄 활성화 ▷필수의료의 안정적 제공을 위한 체계 구축 ▷지역 의료격차 해소 ▷의료분쟁 예방과 의료현장 신뢰 회복 등을 위한 정책제안을 내놨다.
세부적으로 ▷보건부 신설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구조 개편 ▷글로벌 의학교육원 설립 ▷필수의료 수련 국가책임제 ▷필수의료 인력 복수 진료 활성화 ▷공중보건의사 복무기간 24개월 단축 ▷의료사고 특례법 제정 등이 담겼다.
김 회장은 “의료 정상화와 대한민국 의료 미래를 위해 이제는 의료 전문가가 중심에 서야 한다”며 “의대생과 전공의가 신뢰할 수 있는 교육환경과 미래비전을 제시하지 못한다면 대한민국 의료의 백년대계는 무너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정책 보고회에서는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이 참석해 의협의 제안서를 전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