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Macasite 뜻
NO.2: 마카사이트 디시
NO.3: 마카사이트 보석
NO.4: 마카사이트 원석
금연 1년 지나면 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 50% 감소
심뇌혈관질환은 심장과 뇌에 생긴 혈관병을 말한다.심장병(협심증-심근경색증),뇌졸중(뇌경색-뇌출혈)이 대표적이다.날씨가 더워지면서 심뇌혈관질환 위험도 높아지고 있다.혈관은 기온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수축-확장을 거듭하면서 심장과 뇌의 혈관에 부담을 줄 수 있다.경각심에서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알아보자.
가장 조심할 사람은.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이 출발점
심뇌혈관질환의 출발점은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이다.심장과 뇌의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게 하는 선행질환이다.매년 병원 진료 인원이 각각 1천만 명을 넘을 정도로 혈압,혈당 대란 시대에 살고 있다.자체로는 증상이 거의 없어 심장-뇌혈관질환으로 진행된 것을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다.방심하고 있다가 혈관이 막혀서 쓰러진 후 뒤늦게 후회한다.고혈압,엠 게임 포커당뇨병,고지혈증 환자는 수시로 심장 혈관과 뇌혈관(경동맥) 상태를 체크하는 게 좋다.
몸속의 수분 유지 중요.아침에 심장-뇌혈관질환 많은 이유가?
기온이 올라가면 체온도 상승한다.올라간 체온을 내리기 위해 땀을 흘리는 과정에서 몸속의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다.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이 끈적해져 혈전(피떡)이 생길 수 있다.혈관을 막아서 심근경색증이나 뇌졸중 등 혈액순환 질환이 발생하거나 악화될 수 있다.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혈관이 팽창하고 혈류 속도가 느려진다.이때 혈액량이 감소해 뇌졸중 발생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질병관리청 자료).아침에 심장-뇌혈관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것은 자는 동안 물을 마시지 않아 피가 끈적해져 있기 때문이다.
심장-뇌혈관질환 걱정되면.핏속부터 바꾸고 혈관 좁히는 흡연 피해야
핏속에 나쁜 콜레스테롤-중성지방이 늘고(고지혈증),피가 끈적해지면(당뇨병) 혈액순환에 방해가 된다.여기에 혈관까지 수축(고혈압,흡연)하면 피가 흐르는 통로가 좁아지고 결국 막히게 된다.심장-뇌혈관질환을 막기 위해선 피부터 정화해야 한다.완전히 깨끗하게 하진 못해도 피가 제대로 흐르게 길을 터줘야 한다.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치료에 힘을 쏟고 금연은 필수,간접흡연도 피해야 한다.기름진 음식도 줄여야 중성지방 축적을 줄일 수 있다.
금연 1년 지나면 심뇌혈관질환 위험 50% 감소.길거리 흡연 피해야
혈관 건강을 위해 충분한 수분과 전해질을 섭취해야 한다.차가운 커피나 당분이 많은 음료는 이뇨작용을 촉진,수분을 빠르게 배출하므로 절제해야 한다.심근경색의 증상은 가슴 통증,뇌졸중은 한쪽 몸의 마비가 대표적이다.가족도 알아둬서 빨리 혈관 수술이 가능한 병원으로 가야한다.다시 강조하면 담배는 무조건 멀리 해야 한다.금연 후 1년 정도 지나면 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이 절반으로 줄어든다(질병관리청).모든 종류의 담배를 피우지 않고,간접흡연도 피해야 한다.길거리에서 남이 피운 담배연기도 조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