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스포츠 토토 사이트 넷마블

캔바 앱 추천 - 캔바 AI

NO.1: Canva 사용법

NO.2: Canva 앱

NO.3: 미리캔버스

NO.4: 캔바 AI

NO.5: 캔바 다운로드

NO.6: 캔바 무료

NO.7: 캔바 앱 추천

NO.8: 캔바 어플

NO.9: 캔바 템플릿 추천



[앵커]

이른바 '해병대원 순직 사건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대통령실과 국가안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비록 압수수색은 불발됐지만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이후 재개된 수사엔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공민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용산 대통령실에 공수처 검사와 수사관들이 들어갑니다.

대통령비서실과 국가안보실을 상대로 압수수색에 나선 겁니다.

공수처는 해병대원 순직 수사외압과 관련해 이른바 'VIP 격노설'을 확인할 수 있는 회의 자료와 출입 기록 등을 확보하려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공수처가 이 사건 수사 과정에서 대통령실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공수처는 압수수색 영장에 윤석열 전 대통령과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을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 피의자로 적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앞서 지난 2023년 7월 해병대 수사단은 임성근 전 해병대 사단장 등 8명을 채모 해병 순직 책임자로 지목해 경찰에 이첩하려고 했습니다.

당시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이 내용을 보고 받고 결재까지 마쳤다가 이튿날 갑자기 번복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이 수사 결과를 보고받고 격노해 대통령실과 국방부의 외압으로 이어졌다는 게,당시 초동 수사 담당자인 박정훈 대령이 주장한 'VIP 격노설'의 핵심 내용입니다.

[박정훈/전 해병대 수사단장/지난해 6월 : "(대통령이) 관련 보고를 받으면서 이런 일로 사단장을 처벌하면 대한민국에서 누가 사단장을 할 수 있겠느냐며 격노하였다고 했습니다."]

공수처는 지난해 1월 관련 수사에 착수했지만 12.3 불법 계엄 이후 윤 전 대통령 사건에 집중하면서 한동안 수사를 잠정 중단했다가 최근 재개했습니다.

공수처는 이달 초 박경훈 전 국방부 조사본부장 직무대리를 소환 조사한데 이어,모레(9일) 임성근 전 사단장을 불러 휴대전화를 포렌식 조사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공민경입니다.

촬영기자:김한빈/영상편집:최근혁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맞고 2인용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캔바 AI

캔바 앱 추천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이어 핵 추진 순항미사일 부레베스트닉과 수중 핵무기 포세이돈 등 차세대 핵무기 시험이 완료 단계이고, 킨잘 극초음속 미사일은 실제 운용되고 있으며,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사르마트를 곧 전투 임무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캔바 앱 추천,동작을에서 최근 이 의원을 뺀 추 전 장관을 넣은 경쟁력 여론조사가 여러차례 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