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블루 몰
NO.2: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NO.3: 블루멤버스 홈페이지
NO.4: 현대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방법
NO.5: 현대 세단 종류
NO.6: 현대 소형차
NO.7: 현대 소형차 종류
NO.8: 현대닷컴
NO.9: 현대블루멤버스 포인트몰
NO.10: 현대샵 룰렛
NO.11: 현대자동차 2교대포인트몰
NO.12: 현대자동차 suv 종류
NO.13: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NO.14: 현대자동차 신차 가격표
NO.15: 현대자동차몰
NO.16: 현대포인트
NO.17: 현대포인트몰
[앵커]
초혼 연령이 높아지면서 40대 여성의 첫 출산도 해마다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고령 출산은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에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해 보이는데요.
정연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46살인 이 여성은 시험관 아기 시술을 위한 검사와 진료를 5년째 받고 있습니다.
[이문주/46살 : "반대로 희망적인 말을 하시는 분들도 계셔서,그래,해보자,나는 하면 되겠지.될 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계속하고 있는데."]
임신하는데 가장 큰 걸림돌은 고령의 나이가 아니라 비용입니다.
현재 난임 시술 비용은 25회까지 건강보험으로 70% 지원하지만,친구 토토그 이후엔 환자가 전액 부담해야 합니다.
임신이 잘 되지 않는 40대 여성들 입장에선 경제적 부담이 만만치 않습니다.
[이문주/46살 : "건강보험이 안 되면 주사랑 약 이런 걸 다 비급여로 해야되기 때문에 가격이 엄청 많이 뛰어요.건강보험이 다 끝나고 나서 채취를 했을 때는 3백만 원 정도?이 정도가 들었어요."]
최근 4년 동안 20~30대의 첫 출산은 감소했지만 40대만 24%가량 증가했습니다.
전체 산모 중에서도 40살 이상 비율은 10% 가까이 늘었습니다.
여성의 초혼 연령이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면서 40살 이상 고령 출산도 같이 늘어난 겁니다.
심지어 한 살이라도 더 젊을 때 난자를 미리 얼려두려는 여성들도 늘고 있습니다.
국내 보관 중인 냉동 난자 수는 3년 사이 2.5배 증가했습니다.
전문가들은 고령 출산 여성들을 위해 정부가 가임력 검사와 난자 동결 등을 더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김영주/산부인과 전문의 : "(출산에 대한) 아이디어조차 없으셨던 분들이 42세가 돼서 결혼하고 싶은 사람을 만났는데 그제야 보니까 내가 조금 늦었다 이렇게 후회하시는 분들이 진료 현장에 많이 있으시거든요."]
고령의 예비 산모들은 병원 방문이 잦은 만큼 연간 6일인 난임 휴가를 더 늘려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연욱입니다.
촬영기자:홍병국/영상편집:장수경/그래픽:박미주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현대포인트
현대샵 룰렛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한덕수 국무총리가 2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전공의들의 업무 복귀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현대샵 룰렛,”조영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신임 회장은 최근 전자신문과 가진 취임 인터뷰에서 “실점하지 않으면 수비수를 키우지 않고 골을 내주고 나서야 수비수의 중요성을 깨닫는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