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도박묵시록 카이지 24억 탈출편
NO.2: 도박묵시록 카이지 2기
NO.3: 도박묵시록 카이지 3기
NO.4: 도박묵시록 카이지 넷플릭스
NO.5: 도박묵시록 카이지 다시보기
NO.6: 도박묵시록 카이지 마나토끼
NO.7: 도박묵시록 카이지 무료보기
NO.8: 도박묵시록 카이지 애니
NO.9: 도박묵시록 카이지 애니24
NO.10: 도박묵시록 카이지 완결
NO.11: 카이지 타천록편 1화
전력수요 늘지만 공급 확대 애로
美풍력·태양광·데이터센터 등
전체 사업의 28% 지연 또는 취소
변압기·전선 등 대부분 수입 의존
가격 급등에 부품 조달 쉽지 않아
천연가스 발전소 용량 확대도
터빈 확보 어렵고 건설비 증가
가스발전소 건설도 상황은 비슷하다.필수 설비인 터빈과 초대형 변압기의 납기 기간이 3년 이상 걸리는 경우가 흔해졌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전했다.WSJ은 “AI 수요에 맞춰 신규 데이터센터를 건설하려는 개발업자들 사이에서 불확실한 비용 문제로 투자 결정을 유보하거나 재검토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재생에너지 개발사 인터섹트 파워는 공급난으로 비용이 증가했다고 WSJ에 토로했다.셸던 킴버 인터섹트 파워 최고경영자(CEO)는 “미국산 자재를 쓰기 위해 수년간 높은 비용을 감수해왔지만 배터리 셀은 아직 중국산에 의존하고 있다”며 “공급망의 한 부분이 막히면서 수억 달러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이 회사는 2027년까지 배터리 저장 용량을 11GW 이상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I로 인한 24시간 전력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업계는 천연가스 발전소를 다시 주목하고 있다.버클리 국립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전력망 연결을 신청한 가스 발전소 용량은 전년 대비 70% 이상 급증했다.다만 가스 발전소가 즉각적인 해답이 되기는 어렵다.전력 수요 폭증이 곧바로 공급 확대로 이어질 수 없어서다.넥스트에라 에너지에 따르면 가스 발전소 건설 비용이 최근 몇 년 사이에 세 배 이상 뛰었고,터빈 제조업체들도 공급을 늘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빌 뉴섬 미쓰비시 파워 아메리카 CEO는 “지난해 터빈 주문량이 전년 대비 5배 늘었지만,공장 생산 능력을 그렇게 빠르게 늘리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한계를 지적했다.이어 “터빈을 생산하는 회사뿐 만 아니라 그 아래의 철강,부품 등 전반적인 공급망 전체가 병목 현상을 겪고 있어 단순히‘더 많이 만들어 달라’고 요구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이 회사는 향후 몇 년간 가스터빈 생산량을 30%가량 늘릴 계획이다.
GE의 에너지 자회사인 GE 버노바 역시 향후 2년간 생산량을 35% 늘리고,라이브 스포츠 배팅이 중 절반은 가스 부문에 투입될 예정이다.스콧 스트래직 GE 버노바 CEO는 “가스 발전에 대한 수요는 상당 기간 높은 수준을 유지하겠지만 얼마나 더 올라갈지 미지수”라고 말했다.현재 일부 고객은 2030년 납품을 목표로 터빈을 주문하고 있는 상황이다.
도박묵시록 카이지 24억 탈출편
도박 묵시록 카이지 : 데스 오어 서바이벌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나발니의 대변인 키라 야르미쉬는 12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나발니의 최측근이자 러시아 고위 관료 부패를 조사하기 위해 나발니가 2011년 설립한 반부패 재단 의장을 맡았던 레오니드 볼코프가 자택 인근에서 공격 당했다고 밝혔다.
도박 묵시록 카이지 : 데스 오어 서바이벌,‘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샘플 개발 시점과 관련해 김 대표는 “미래 기술이다 보니 완성도가 높고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그래서 좀 시간이 걸려도 제대로 된 것을 내려고 한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