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작 국사무쌍
NO.2: 마작 딜럭스
NO.3: 마작 수패
NO.4: 마작 역
NO.5: 마작 역만
NO.6: 마작 요구패
NO.7: 마작 족보
NO.8: 마작 패 족보
NO.9: 마작 패 종류
NO.10: 마작 혼패
NO.11: 마작패 구매가이드
NO.12: 마작패 종류
NO.13: 예쁜 마작패
NO.14: 중국 마작 패
NO.15: 중국 마작방
NO.16: 중국 마작패
NO.17: 중국마작
NO.18: 중국의 마작
[앵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옥선 할머니가 어제저녁 세상을 떠났습니다.
아직 전쟁이 끝나지 않았다며 일본에 제대로 된 사과와 배상을 호소했지만,어느 것도 받지 못한 채 생을 마감했습니다.
이도윤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2013년 독일의 한 대학을 찾은 이옥선 할머니,15살에 겪은 일을 힘겹게 끄집어냅니다.
[이옥선/2013년 9월 : "남자 한 명이 이 팔 쥐고 한 명이 이 팔 쥐고 그저 끌고 갔어요.우리는 해방 못 받았어요.우리는 전쟁도 끝이 안 나.이게 우리 전쟁하는 거예요."]
20년 넘게 전 세계에 일본군 위안부의 참상을 알려온 이옥선 할머니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할머니는 어제저녁 7시 7분쯤 경기 성남의 한 요양병원에서 별세했습니다.
1928년 부산에서 태어난 이옥선 할머니는 열다섯이 되던 해 중국의 일본군 위안소로 끌려가 고초를 겪었습니다.
해방 뒤에도 중국에 머물다,2000년 6월이 되어서야 그리운 고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이후에는 투쟁의 연속이었습니다.
불편한 몸을 이끌고 일본,미국,호주,독일 등 전 세계를 누비며 피해를 증언했고,일본의 제대로 된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이옥선/2014년 7월 : "다른 사람은 해방되어서 좋다지만 우리는 지금 이 전쟁을 하는 거예요."]
꿈쩍 않는 일본 정부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내고 승소하기도 했습니다.
[이옥선/2021년 1월 : "우리는 일본에다가 소송하는 게요.사죄를 제대로 하라고 말하는데.돈 문제가 아니에요,이건."]
결국 일본 정부의 배상도,프라 그마 틱 바카라 조작사과도 받지 못한 채 97살 한 많은 생을 마감했습니다.
정부에 등록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중 생존자는 6명이 됐습니다.
KBS 뉴스 이도윤입니다.
영상편집:김근환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마작 족보
중국 마작패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무너지는 수련 환경 속에서도 병원을 떠나고 싶었던 전공의는 단 한 명도 없다"면서 "밤을 지새우며 주 80시간 이상 근무하면서도 환자들의 상태가 호전되는 모습에 기뻐하며 보람을 느꼈다"고 호소했다.
중국 마작패,EU 의회 선거에서 1위를 차지한 정치그룹(교섭단체) 대표 후보가 차기 집행위원장 후보로 '우선 고려'되는 상황에서, 현재로선 현 집행위원장인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65)의 연임이 점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