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맨유 대 세비야 fc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 매체는 애플이 전체 인력을 줄이기 위해 초기의 높은 비용 때문에 미뤄왔던 공급망 및 생산 자동화 프로젝트를 추진해 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애플의 이런 자동화 추진은 2022년 11월 최대 협력업체인 폭스콘의 1차 조립공장에서 아이폰 노동자들과 경찰이 충돌한 사건이 계기가 됐습니다.
당시 노동자들이 수당 문제와 중국 당국의 엄격한 코로나19 방역 정책에 항의하며 대규모 시위를 벌이다 경찰과 충돌했습니다.
이에 아이폰 생산에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이 사건 직후 사비 칸 애플 운영 담당 수석부사장은 관리자들에게 “향후 몇 년간 아이폰 최종 조립 공정에 있는 노동자 수를 50%까지 줄일 것”을 지시했습니다.
애플은 협력업체에도 자동화를 위한 선행 투자를 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맨유 대 세비야 fc 라인업아이폰 생산 자동화에는 매년 수억 달러의 비용이 든다고 이 매체는 전했습니다.
디인포메이션은 지난해 9월 출시한 아이폰 15의 최종 조립 과정에서 “상당한 정도의 자동화”가 이뤄졌다고 보도했습니다.
실제 애플의 연례 공급망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 협력업체에서 모니터링하는 총직원 수는 2022년 160만명에서 2023년 140만명으로 감소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