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d 바로가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핵심요약
전기차 화재 사태로 국민 불안이 고조되는 가운데 정부가 우선 자발적 무상 점검과 정보 공개를 업계에 권고하기로 했다.아파트 등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스프링클러 등 점검도 추진된다.
국무조정실은 13일 방기선 실장 주재로 행정안전부·산업자원부·환경부·국토교통부 차관과 소방청장이 참석하는 관계부처 차관회의를 열고 이같은 방침을 정리했다.이는 전날 환경부 차관 주재의 관계부처 실무회의에 이은 연이틀 범정부 대응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부처가 점검·검토한 △전기차 배터리 및 충전시설의 안전성 강화 △화재 발생시 신속한 대응 시스템 구축 △지하 주차시설에 대한 다양한 안전 강화 등 방안이 논의됐다.
정부는 실현 가능성과 산업 경쟁력 등을 종합 판단해 개선과제를 구체화하고,업계·전문가 의견수렴과 관계부처 회의 등을 거친 뒤 내달 종합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는 아울러 대책 수립 전이라도 즉시 취할 수 있는 일련의 조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전기차 특별 무상점검과,국내 보급 전기차 탑재 배터리 정보의 공개를 전체 업체가 자발적으로 이행하도록 권고하기로 했다.
현재 현대차와 벤츠는 무상점검 지원 의사를 밝힌 상태다.배터리 정보의 경우 현대차는 지난 10일,cmd 바로가기기아와 BMW는 12일,벤츠는 13일 각각 공개했다.정부는 기타 업체에도 무상점검 및 정보공개를 권고할 예정이다.
정부는 또 일정규모 이상 공동주택의 지하주차장에 대해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 긴급점검을 추진하기로 했다.앞서 이달 초 인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는 140여대의 차량 파손,470여가구의 단수·정전을 야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각종 비리와 부당대우,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cmd 바로가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cmd 바로가기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그런데 그런 게 있습니까?[박명호]우리가 유의해야 할 건 공천이라는 것이 상당히 권력 과정이거든요.
cmd 바로가기,1000원짜리 공깃밥에도 차슈가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