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테니스 기초 서비스

UNIST는 석 교수가 훔볼트 연구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훔볼트 연구상은 뛰어난 연구성과를 거둔 학자에게 독일 알렉산더 본 훔볼트 재단이 주는 상이다.올해 수상자에게는 8만 유로(약 1억2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석 교수는 고효율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분야 선구자로 페로브스카이트를 활용한 무-유기 하이브리드 이종접합 태양전지를 처음 개발했다.국제학술지 네이처,카지노db사이언스에 1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다.학술정보 분석 기업인 미국 클래리베이트가 논문 피인용 수를 기준으로 선정하는 세계 상위 1% 연구자에 2018년부터 6년 연속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석 교수는 동료 교수들과 함께 기업 프론티어에너지솔루션을 창업해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지난해 12월에는 독일 프리드리히알렉산더대 연구팀과 함께 머신러닝 기반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고효율화 기술을 개발하고 연구결과를 사이언스에 공개했다.
석 교수는 "공동연구를 수행한 독일 프리드리히알렉산더대의 초청을 받아 방문 연구를 계획하고 있다"며 "연구결과가 차세대 에너지 기술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고 자료>
- doi.org/10.1126/science.ads0901
테니스 기초 서비스
테니스 기초 서비스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또한 임원진의 높은 연봉·성과급, 1조원 이상의 현금을 보유하고도 인수·합병(M&A)이나 주주환원에 소극적이라는 점 등이 지적사항으로 나왔다.
테니스 기초 서비스,전국 102개 메이커스페이스 일반랩 기관을 대상으로 ▲목표 달성도 ▲사업 운영성과 ▲운영 우수사례 등을 종합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