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電子遊戲
NO.2: 대박난 인디게임
NO.3: 성공한 인디게임
NO.4: 유명한 인디게임
NO.5: 인디 게임 디시
NO.6: 인디게임 개발 커뮤니티
NO.7: 인디게임 개발 후기
NO.8: 인디게임 대회
NO.9: 인디게임 더 무비
NO.10: 인디게임 성공사례
NO.11: 인디게임 팀원 모집
NO.12: 인디게임 현실
NO.13: 한국 인디게임
▲ 긴급 성명 발표하는 김석환 위믹스 재단 대표
해킹 논란에 국내 블록체인 역사상 처음으로 2차례 거래지원 중지(상장폐지) 결정을 받은 가상화폐 위믹스(WEMIX) 운영진이 가처분 소송을 통한 불복 의사를 밝혔습니다.
김석환 위믹스 재단(WEMIX PTE.LTD.) 대표는 오늘(3일) 유튜브 방송을 통해 긴급 성명을 내고 "저희는 이 결정을 납득하고 승복할 수 없기 때문에 즉시 가처분 소송을 제기하고,법적 절차에 돌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전날 거래 유의 종목으로 지정돼 있던 위믹스를 상장 폐지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DAXA는 고팍스,빗썸,업비트,코빗,코인원 등 국내 5개 원화 가상자산 거래소 간 협의체입니다.
위믹스는 지난 2월 28일 가상화폐 지갑 해킹으로 90억 원어치에 해당하는 865만 4천860개의 위믹스 코인을 탈취당했습니다.
이 같은 사실은 위믹스 측이 3월 4일 해킹 피해 사실을 밝히면서 처음 알려졌습니다.
김 대표는 해킹 사실을 발표한 3월 4일부터 지난달 22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DAXA에 사건 경위와 공시 지연 이유,토토 방방이 출출이피해 복구 방안 등을 소명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인증을 받은 외부 보안 컨설팅 업체로부터 보안 체계를 검증받고,이러한 내용도 DAXA에 제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믹스 재단은 DAXA가 이 같은 소명 및 피해 복구 노력에도 명확한 사유를 밝히지 않은 채 상장 폐지를 결정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대표는 "충분한 논의나 의견 수렴 없이,명확한 기준 없이 내려진 오늘의 결정이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적절한 판단이었나 매우 의문"이라며 "DAXA라는 자율협의체가 상장폐지라는 막강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이어 "정부 기관도 해킹당하고 굴지의 IT 기업도 해킹당한다.그러면 이런 기업들은 전부 상장폐지를 당했는지,존립에 위협을 받았는지 묻고 싶다"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김 대표는 투자자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앞으로는 동일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뼈를 깎는 노력과 함께 최선을 다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오늘 오전 경기 성남시 판교역 인근에서 긴급 기자 간담회를 열어 향후 계획에 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사진=유튜브 캡처,연합뉴스)
인디게임 개발 후기
인디 게임 대박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A씨는 이날 재판 증인으로 참석한 후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문자를 지인들에게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인디 게임 대박,지난해 이어 두 번째 보고서카카오페이뿐만 아니라 3개 종속회사 환경, 사회 데이터 연결 공시한국ESG기준원 통합 A등급 획득핀테크 최초 DJSI 코리아 지수 편입 등 ESG 경영 역량 입증 카카오페이가 2023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