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빅타임 초대코드
NO.2: 빅타임 코인
에이슬립·분당서울대병원
'AI로 개별 측정' 기술 개발
한 침대를 쓰는 부부 숨소리를 스마트폰으로 녹음하고 각각 분석해 수면 단계를 파악하는 인공지능(AI) 모델이 개발됐다.한 사람 수면 측정이 중심인 기존 기술에서 진일보했다고 평가된다.
AI 모델을 개발한 슬립테크 기업 에이슬립은 분당서울대병원 연구팀과 검증한 결과 병원에서 각종 장비를 부착해 진행하는 전문 수면검사인 수면다원검사에 필적하는 성능을 보였다고 7일 밝혔다.
연구팀은 성인 44쌍이 한 침대에서 동시에 취침하도록 하고,2023 게임대상스마트폰으로 숨소리를 녹음한 뒤 AI로 분석해 수면다원검사 결과와 비교했다.
수면 단계를 △깨어 있음 △렘(REM) 수면 △얕은 수면 △깊은 수면의 4단계로 구분하는 시험에서 AI 모델은 수면다원검사와 비교해 77%의 성능을 보였다.깨어 있음과 수면의 2단계로만 구분하는 검사에선 94% 수준이었다.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는 "기존 기술은 대부분 혼자 수면하는 환경 기준으로 2명 이상 수면하는 경우에는 타인 소음으로 인해 개인별 수면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기 어려웠다"며 "에이슬립 AI 모델은 스마트폰에 더 가까이 누운 사람의 수면 신호를 자동으로 식별해 개별 분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서정원 기자]
빅타임 초대코드
빅타임 게임 디시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윤 대표는 "유가 안정화에 따른 주요 산유국의 발주 재개 전망은 긍정적이나, 고금리·고물가 장기화 및 고조되는 지정학적 리스크와 더딘 부동산 경기회복은 경영 부담을 가중시킬 것으로 전망된다"며 △고부가가치 사업 중심으로 해외시장 공략 △에너지 전환사업 선점 △미래형 주거모델 개발 선도 등을 중점 추진 전략으로 제시했다.
빅타임 게임 디시,안철수∙이광재∙류호정 '이름값 대결'…"문제는 재건축이야" [총선 핫플레이스]경기 분당갑에 출마한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왼쪽부터),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후보, 류호정 개혁신당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