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금 강도살인 사건 - 나무위키
NO.2: 금 직거래 강도 살해 사건
NO.3: 네이버 중고나라
NO.4: 당근 마켓 살인사건
NO.5: 당근마켓
NO.6: 레이지피스
NO.7: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 유래
NO.8: 번개장터
NO.9: 중고 마작패
NO.10: 중고나라 레전드
NO.11: 중고나라 마작
NO.12: 중고나라 마작패
NO.13: 중고나라 참사
NO.14: 중고나라 카페
NO.15: 중고마작
NO.16: 중고장터
마작영웅전최원호 태화그룹 회장,김두겸 울산시장,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왼쪽 6번째부터) 등 주요 내빈이 9일 울산시 카프로 본사에서 열린 수소출하센터" style="text-align: center;">
카프로는 9일 울산 본사에서 준공식을 열고 수소출하센터를 통해 본격적인 수소 생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울산시의회 등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와 석유관리원,현대자동차,CJ대한통운,E1,SDG,엔케이텍 등 수소산업 관련 주요 기업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카프로 수소출하센터는 지난해 12월 초 착공 뒤 약 5개월 간의 공사기간을 마치고,이달 본격적인 수소 생산에 들어갔다.
수소출하센터는 시간당 2만Nm3(1.8톤)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다.이는 국내 수소생산공장 중 최대 규모다.센터는 수소충전소 400곳에 물량을 공급할 수 있으며,동시에 18대의 튜브 트레일러를 충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카프로는 이번 수소출하센터 가동이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부응하고,놀자 같은 사이트수소차 보급 확대에 따른 수요 증가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회사는 고순도(99.999% 이상)의 수소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기반으로,모빌리티뿐만 아니라 반도체 등 산업용 수요처까지 시장 확대를 추진 중이다.
또한 수소경제 밸류체인의 공급망 역할을 통해 전국적으로 부족한 수소 공급 해소와 울산의 수소산업 중심도시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카프로 수소출하센터 준공으로 울산의 수소 공급망이 보다 강화될 것”이라며 “수소 공급은 수소 생산•저장•활용을 아우르는‘수소 밸류체인’의 기본축인 만큼,울산이 수소 선도도시의 지위를 확고히 하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갔다”고 강조했다.
박성명 카프로 대표는 “이번 수소출하센터 준공은 카프로의 제2 도약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며 “대한민국 수소경제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카프로는 50년 이상 된 중견 화학회사로,기존 카프로락탐 사업을 중단하고 수소중심의 신사업 구조로 전환을 추진 중이다.수소공장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액화하는 CCU(이산화탄소포집•활용•Carbon Capture & Utilization) 사업 확장까지 검토하는 등 탄소중립에도 앞장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