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50 만원 비트코인
NO.2: Solana
NO.3: 가상화폐 뉴스 속보
NO.4: 비트코인 교수
NO.5: 비트코인 뉴스 속보
NO.6: 비트코인 실시간 뉴스
NO.7: 암호화폐 거물 의문사
NO.8: 암호화폐 뉴스 사이트
NO.9: 암호화폐 뉴스 속보
NO.10: 암호화폐 언락
NO.11: 암호화폐 포럼
NO.12: 암호화폐폭락
NO.13: 암호화폐폭락했지만
NO.14: 오늘의 코인 뉴스
NO.15: 오늘코인하락이유
NO.16: 코인뉴스 빠른곳
NO.17: 한국 비트코인 보유량
[KBS 울산] [앵커]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한국과 미국이 조선 분야 협력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한국의 조선업이 부흥하기 위해선 미국 현지 투자의 한계를 극복해야 한다는 지적도 제기됩니다.
보도에 박중관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30일 울산 HD현대중공업을 방문해 함정 건조 현장 등을 둘러본 존 필린 미 해군성 장관.
필린 장관은 "HD현대중공업같은 우수한 역량을 갖춘 조선소와 협력한다면 적시 유지·보수 활동이 가능해져 미 해군 함정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미 조선 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임을 시사하는 발언입니다.
[정우만/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 상무 : "HD현대중공업은 지난 50여 년간 축적된 함정 기술력과 선박 건조 능력을 바탕으로 미국 조선산업 재건에 힘을 보탤 계획입니다."]
한국무역협회는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서 "미국이 자국 조선업을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해 정책이나 입법에 나서고 있어 한국 조선업에 기회가 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함정 MRO 즉 유지·보수와 정비,LNG선,토큰게임 있는 사이트군함 건조 등 3대 분야의 협력 가능성이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미국 투자를 포함한 현지화 전략에는 미국의 낙후된 조선 인프라 등 현실적 한계도 상존한다고 짚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배를 만들던 조선소는 한때 400곳을 넘었지만,지금은 21곳에 불과합니다.
현지에서 선박을 건조하기 위해선 미국산 철강과 엔진,벅샷 룰렛 영어 로발전기 등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도 변수로 꼽힙니다.
[이정아/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 수석연구원 : "(미국 조선업의) 낙후된 공급망과 인력 부족,카지노 화무십일홍높은 생산비 등 현시점에서는 현실적인 한계를 안고 있는데요,웹사이트 게임 사이트협상 과정에서 이러한 부분에 대한 개선이나 극복을 위한 합의가 이뤄진다면 보다 가시적인 진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연구개발 인력 확충과 세제·예산 등 정부의 전략적 지원으로 한국 조선업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KBS 뉴스 박종관입니다.
촬영기자:정운호/그래픽:박서은
가상화폐 뉴스 속보
암호화폐폭락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저는 그런 것들이 어떻게 보면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많은 분들이 동의하고 함께 뜻을 모아줄 것이다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암호화폐폭락,그러나이 상황에서 판단하면 폭발이 점점 더 강렬 해지는 것처럼 보였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