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홀덤 OOP
NO.2: 홀덤 링게임 뜻
NO.3: 홀덤 바이인
NO.4: 홀덤 새틀라이트 뜻
NO.5: 홀덤 용어
NO.6: 홀덤 칩 덤핑
NO.7: 홀덤 컷오프
NO.8: 홀덤 팟계산
NO.9: 홀덤 팟스틸
NO.10: 홀덤 팟커밋
NO.11: 홀덤 팟컨트롤
NO.12: 홀덤 헤즈업 뜻
NO.13: 홀덤잭팟
전합 유죄 취지 파기환송 이후
‘로그기록’정보공개청구 빗발
민주당 등 정치권서 문제 삼아
일부 법학자·판사도 비판 가세
법조계,“상고심선 다 안 읽어”
상고제도 과부화 문제 지적도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공직선거법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 일을 두고 조희대 대법원장과 대법관들이 사건 기록을 제대로 검토했는지 여부가 쟁점으로 부상했다.민주당 등 정치권을 중심으로 이례적으로 짧았던 상고심 심리기간에 6만여쪽의 기록을 검토하고 숙지하지 못 했을 것이란 비판이 제기됐다.법조계에선 상고심 특성상 문제가 없다는 반박 의견이 주를 이룬다.
법학자와 일부 판사들도 가세했다.한인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는 페이스북을 통해 “(대법원이) 소송기록을 숙독할 시간도 없었고,견해 차이를 치열하게 내부토론할 여유도 없이 그냥 몇 대 몇으로 밀어붙였다”며 “납득불가”라고 꼬집었다.
송경근 청주지법 부장판사는 전국 법원 내부망‘코트넷’에 올린 글에서 “6만쪽 정도는 한나절이면 통독해 즉시 결론 내릴 수 있고,피고인의 마음속 구석구석을 꿰뚫어 볼 수 있는 관심법”이라며 “(대법원) 전원합의체의 선고 절차는 이례적이고 무리했다”고 주장했다.
판사 출신 차성안 서울시립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대법원의) 이례적 신속은 매우 부적절하지만 위법은 아니다”라며 “매년 수만 건의 상고사건에서 1,2,3심 소송기록을 다 읽는 대법관이 있었다고 생각하는가.왜 이 후보 사건만 모든 대법관이 전체 소송기록을 다 읽어야 적법한 판결인가”라고 되물었다.차 교수는 상고제도의 과부화를 다룬 박시환 전 대법관의 논문을 언급하며 “‘몇 만쪽 소송기록을 못 읽었으니 위법 무효한 대법원 판결’이라는 부정확한 선동적 주장(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번 논란과 관련해 판사 출신이자 법무부 장관을 지낸 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한 방송에 출연해 “재판관은 일주일이면 수만페이지를 다 읽을 수 있다”며 “나도 판사 할 때 수만페이지가 아니라 수십만페이지짜리 기록도 봤다”고 한 발언도 회자되고 있다.
홀덤잭팟
홀덤 팟커밋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어떤 의미인가요?- 중국, 건설사 줄도산 위기에 "파산할 회사는 파산돼야"- 니훙 "대중의 이익 해치는 시장 참가자 단호하게 처벌"- 중국 양회, '주택은 투기가 아닌 거주 위한 곳' 되풀이- 2016년 시진핑 1기 당시 '방주불초' 개념 처음 등장- 시진핑, 부동산 시장 규제…비구이위안 등 파산 위기- 시진핑, '부동산 붕괴론'에도 '부동산 개발=투기' 유지- 리창, 성장률 목표치 '5% 안팎' 제시…밖에선 "글쎄"- 부동산 침체에 디플레 우려까지…올해 4% 중반 예상(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홀덤 팟커밋,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여자친구를 흉기로 살해한 혐의(살인)를 받는 20대 의대생이 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