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보드라이프
NO.2: 오를레앙 보드게임
NO.3: 오를레앙 보드게임 구매
산업부,맞고 잘치는 법민관 합동 '액화수소 운반선 추진단' 출범
조선 3사·대학·연구원 등 구성…R&D과제 연계 협력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가 조선 3사를 비롯한 산학연 기술 전문가들과 함께 '액화수소 운반선 민관 합동 추진단'을 꾸려 세계 최고 수준의 액화수소 운반선 개발에 힘을 모은다.
산업부는 9일 부산 벡스코에서 액화수소 운반선 민관 합동 추진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산업부는 조선 3사(HD현대·한화오션·삼성중공업)·대학·연구원 등 국내 액화수소 운반선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추진단을 마련했다.
앞으로 ▲연구개발 과제 간 연계와 협력 ▲실증 선박 건조 협력 ▲액화수소 기자재 공급망 구축 등 기술개발 협력생태계 조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액화수소 운반선은 우리가 기술 우위를 가지고 있는 액화천연가스(LNG)선을 이을 미래형 선박으로 기술 난이도가 높고 부가가치가 큰 선박이다.
현재 액화수소 운반선 개발에 101개 기관이 참여 중인 43개 연구개발 과제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만큼 과제 간 유기적인 연계와 협력할 수 있는 거버넌스가 중요한 상황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액화수소 운반선은 높은 기술 난이도로 초기 기술개발 리스크가 매우 큰 영역으로 정부가 K-조선의 새로운 먹거리 선점을 위한 마중물 역할이 중요하다"며 "우리가 개발한 기술이 글로벌 스탠다드가 될 수 있도록 관련 법·제도를 정비하고 대형 액화수소 운반선 기술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드라이프
오를레앙 보드게임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서울 종로구 서촌 한옥마을[연합뉴스 자료사진]실제로 경복궁 서쪽 서촌에서 반세기 가까이 살며 '동네 지킴이'를 자처해온 김 대표는 이 지역에 대해 '서울 역사의 상징이자 중심'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오를레앙 보드게임,연합뉴스삼성전자 내부 정보를 빼내 삼성전자를 상대로 미국 법원에 소송을 제기한 삼성전자 전직 부사장이 구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