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도토 근황
NO.2: 도토 잠보 근황
NO.3: 도토 코끼리
NO.4: 도토도토잠보
NO.5: 도토잠보 뜻
NO.6: 메이쇼 도토
NO.7: 무한도전 도토
NO.8: 무한도전 도토 근황
NO.9: 아프지마 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처방약과 의약품 가격을 최대 80%까지 낮추는 행정명령에 12일 서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럼프는 1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내일 오전 9시 백악관에서 우리 역사상 가장 중대한 행정명령 중 하나에 서명할 것”이라며 “처방약 가격이 거의 즉시 30%에서 80%까지 인하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약값이 오르고,미국은 처음으로 공정한 대우를 받게 될 것”이라며 “가장 유리한 국가 정책을 도입해,미국은 세계 어느 나라든 가장 낮은 가격을 지불하는 국가와 같은 금액만 지불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는 “오랫동안 미국인들만이 제약회사의 연구개발 비용을 전적으로 부담해왔다”며 “그동안은‘미국의 호구들’만 희생한 구조였다”고 주장했다.이어 “이번 조치는 미국 시민들의 의료비를 획기적으로 줄이고,트위치 룰렛 확률연방 정부의 지출 역시 수조 달러를 절감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로이터는 “이번 조치는 백악관과 거대 제약업계 간의 정면충돌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트럼프는 2018년 1기 임기 중에도 유사한 약값 인하 정책을 시도했으나,제약업계의 강한 반발과 법원의 절차적 문제 제기로 추진이 무산된 바 있다.
워싱턴=박국희 특파원



아프지마 짤
도토도토잠보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손주를 학교 안으로 들여보낸 유모(70)씨는 "이전 선거와 분위기가 달라져 천지개벽한 수준"이라며 "민주당에서 대리인을 꽂은 건데 도봉에서 오래 활동한 저 친구가 이길 때가 됐다"고 했다.
도토도토잠보,경찰 관계자는 "버스에 설치된 자동제어장치가 작동했을 수 있고, 운전기사가 타이어를 본 순간 브레이크를 밟아 속도를 줄였을 가능성도 있다"며 "사고 발생부터 버스가 멈출 때까지 사고 전반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