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블랙잭

포커스 뜻 - Focused 뜻

NO.1: Focused 뜻

NO.2: Focuses 뜻

NO.3: Focusing 뜻

NO.4: focus

NO.5: focus 한국어로

NO.6: 디 포커스 뜻

NO.7: 딥 포커스 뜻

NO.8: 스웨 디시 포커스 뜻

NO.9: 아웃 포커스 뜻

NO.10: 아웃포커스 뜻

NO.11: 오토포커스 뜻

NO.12: 초점 뜻

NO.13: 태스크 포커스 뜻

NO.14: 팬 포커스 뜻

NO.15: 포커스 뜻

NO.16: 포커스 뜻?

NO.17: 포커스 마사지

NO.18: 포커스 영어

NO.19: 포커스 영어로

NO.20: 포커스를 맞추다

NO.21: 하이퍼 포커스 뜻

NO.22: 호커스 포커스 뜻

왈츠 美안보보좌관 경질
대외 개입에 적극적인 성향
美우선주의 세력 공격받아
'시그널 게이트'까지 터지자
신임 잃고 유엔대사로 밀려
후임에 위트코프·밀러 거론
대북정책 '키맨' 웡도 해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마이크 왈츠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경질한 표면적 배경에는 민간 메신저에서 군사기밀을 다룬 '시그널 게이트'가 있다.하지만 실제로는 왈츠의 전격 경질이 백악관 내에서 벌어지는 '마가(MAGA·Make America Great Again)' 신봉자 그룹과 '네오콘(미국의 신보수주의)'그룹 간 권력 투쟁의 산물이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다.특히 국가안보 부보좌관으로서 왈츠를 보좌해온 앨릭스 웡도 해임된 것으로 전해져 미국의 안보 컨트롤타워가 동시에 교체되는 초유의 상황이 벌어졌다.이에 따라 한국의 대미외교 역시 변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왈츠가 1일 오전 8시께(현지시간) 폭스뉴스에 출연한 점을 고려하면 왈츠는 최소한 이 시간까지는 경질 사실을 몰랐던 것으로 추측된다.뉴욕타임스(NYT) 등 미국 주요 매체들은 왈츠가 트럼프 대통령의 열성 지지 세력인 마가의 비판으로 인해 입지가 좁아졌다고 분석했다.이 같은 상황에서 군사기밀을 민간 메신저 '시그널' 채팅방에서 논의한 것이 그의 해임에 기폭제가 됐다는 것이다.

백악관 내부의 마가 신봉자들은 왈츠가 지나치게 '매파'라는 점을 부각하며 공격해온 것으로 알려졌다.NYT는 이란 핵 합의와 러시아와의 관계 정상화를 간절히 바라며 대외 개입에 회의적인 트럼프 대통령을 위해 일하기에는 왈츠가 지나치게 매파라는 점이 대통령 참모 대부분의 인식이었다고 보도했다.한 소식통은 왈츠에 대한 교체 논의가 지난 몇 주간 비공개로 진행돼 왔다고 NYT에 전했다.

왈츠는 조지 W 부시 행정부 시절 도널드 럼즈펠드 전 국방장관 아래에서 국방정책국장을 지냈다.럼즈펠드 전 장관은 네오콘의 대표적 인물 중 하나로 꼽힌다.과거 보수 진영의 주류였던 네오콘은 외교·안보에 적극적인 개입을 선호하며 공화당 내에서 마가와 대척점에 있다.워싱턴포스트(WP)는 백악관에는 마가 신봉자 그룹과 네오콘그룹,'올리가르히(신흥 재벌)'그룹 등 3개 파벌이 경쟁하고 있다고 분석했다.JD 밴스 부통령을 비롯한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천거했던 인물들이 마가그룹에 속해 있다.네오콘그룹에는 왈츠,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존 랫클리프 중앙정보국(CIA) 국장 등이 있으며,블랙잭 1권부유한 후원자로 구성된 올리가르히그룹으로는 스티브 위트코프 중동 특사와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 등이 꼽힌다.

일각에서는 왈츠의 경질에 백악관의 '최고 실세'로 꼽히는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과의 갈등도 작용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왈츠의 경질로 한국의 대미외교도 변화가 불가피하다.왈츠는 한국·일본 등과의 관계를 강화해 중국에 대응해야 한다는 대표적 '동맹파'로 꼽혔다.함께 해임된 웡 부보좌관도 북한 문제를 담당해 한국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아왔다.미국 언론들은 왈츠의 후임으로 위트코프 특사와 스티븐 밀러 백악관 정책 담당 부비서실장,서배스천 고카 국가안전보장회의(NSC) 부보좌관 등을 거론하고 있다.

[워싱턴 최승진 특파원 / 서울 최현재 기자]

초점 뜻

포커스 뜻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첫 날부터 특정 단말기 기종 몇가지에만 전환지원금을 태우는 것에서도 볼 수 있듯이, 각 사업자가 요금제와 단말기 기종에 따라 제시한 공시지원금+전환지원금 역시 단말기 제조사가 판매 촉진과 재고 소진 등의 목적으로 특정 기종에 특별히 많은 금액을 태우는 경우를 빼고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게 할 것”이라며 “여기에 할인 쿠폰과 경품 등이 더해지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어렵게 만들 것”이라고 짚었다.

포커스 뜻,도는 올해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내 농촌마을 333개소를 대상으로 농번기 공동급식 사업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