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게임 게임
NO.2: 구글게임
NO.3: 무료 PC 게임
NO.4: 무료 게임 받기
NO.5: 무료 게임 사이트
NO.6: 미니 게임 무료
NO.7: 완전 무료 게임
NO.8: 재미있는 무료 게임
NO.9: 핸드폰 무료 게임
NO.10: 핸드폰 무료 게임 마인 크래프트
NO.11: 핸드폰 무료 게임 무한의 계단
NO.12: 핸드폰 무료 게임 받기
NO.13: 핸드폰 무료 게임 브롤 스타즈
NO.14: 핸드폰 무료 게임 사이트
NO.15: 핸드폰 무료 게임 순위
NO.16: 핸드폰 무료 게임 추천
NO.17: 핸드폰 무료 게임로블록스
“쓰레기들 멀리 떨어뜨려야…정의의 상징 될 것”
“터무니없어…예산 깎이는데 무슨 수로 운영할 건가” 비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0년 전 폐쇄됐던 미국 샌프란시스코만의 섬 교도소 앨커트래즈를 다시 열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4일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앨커트래즈를 재건하고 (다시) 문 열자!”라고 올렸다.앨커트래즈는 샌프란시스코만에서 2㎞가량 떨어진 작은 섬에 위치한 교도소로,1963년 폐쇄돼 박물관으로 탈바꿈한 현재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은 너무 오랫동안 잔인하고 폭력적이며 범죄를 일삼는 자들,사회의 쓰레기들에 의해 고통받아 왔다”며 “과거 우리가 더 진지한 국가였을 때,우리는 가장 위험한 범죄자들을 가둬 그들이 해를 끼칠 수 있는 사람들로부터 멀리 떨어뜨려 두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다.원래 그래야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그러면서 “더이상 우리 거리에 오물과 유혈 사태,혼란을 퍼뜨리는 이 연쇄범들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그것이 내가 오늘 연방교도국에 법무부,연방수사국(FBI)와 협력해 대대적으로 확장되고 재건한 앨커트래즈를 다시 열어 미국에서 가장 무자비하고 폭력적인 범죄자들을 수감하도록 지시한 이유”라고 덧붙였다.
그는 다시 문을 연 앨커트래즈는 “법,질서와 정의의 상징이 될 것”이라며 “더 이상 범죄자,깡패,그리고 자신의 일을 하는 것을 두려워해 불법으로 들어온 범죄자들을 제거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판사들에게 인질로 잡히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 록’(The Rock)이라고도 불리는 앨커트래즈는 1920~30년대 활동한 마피아 두목 알 카포네와 조지‘머신 건’켈리 등 미국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범죄자들을 수감했던 곳이다.19세기 중반부터 군사 요새 및 감옥,등대로 사용되다 1934년부터는 미국 연방 교도소로 운영됐다.차가운 바닷물과 강한 조류 때문에‘탈출이 불가능한 감옥’으로 유명했으며,1962년 3명의 탈옥 사건은 전설로 남아 있다.감방 벽을 숟가락 등으로 뚫어 통로를 만드는 등 오랜 기간 탈옥을 치밀하게 준비한 프랭크 모리스 등은 감옥을 빠져나와 밤바다로 뛰어든 이후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연방수사국이 수색을 벌였으나 그들의 시신도,그들이 살아남았다는 증거도 찾지 못했다.공식적으로는 익사했다는 결론이 났지만 지금까지도 이 사건을 둘러싼 의문은 이어지고 있다.이 사건은 이후 영화‘앨커트래즈 탈출’(1979)의 소재가 됐으며‘더 록’(1996) 등 많은 영화에 문화적 상상력을 더했다.에이피 통신에 따르면 앨커트래즈가 교도소로 이용된 29년 동안 36명이 14건의 탈옥 시도가 있었다고 한다.앨커트래즈 섬은 현재 미국 국립공원관리청(NPS)에서 운영하는 주요 관광지이자 국가사적지로 지정돼 있다.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스콧 위너 민주당 상원의원은 트럼프 대통령의 구상이 “딱 봐도 터무니없다”며 대통령의 “계속되는 불안정한 행동”의 최근 사례라고 꼬집었다.뉴욕타임스는 트럼프 행정부가 “이미 법무부 예산에서 수십억달러를 삭감할 계획”인 상황에서 엄청난 비용이 드는 이 프로젝트를 어떻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지 명확하지 않다고 짚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명령은 범죄 조직원이라며 적법절차 없이 베네수엘라인 수백명을 엘살바도르의 악명 높은 테러범수용센터(CECOT·세코트)에 보내면서 법원과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쿠바의 관타나모만에 3만명의 “최악의 범죄자”를 수용할 구금 시설을 준비하라고 지시하는 행정명령에도 서명한 상태다.관타나모 수용소에서는 2001년 미 본토를 강타한 9·11 테러 뒤 사건과 관련한 이들을 재판 없이 구금·수용·고문해,슬롯 보증 사이트 비 타임 사이트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시절 폐쇄 절차를 밟기 시작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