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알 라에드 대 알나스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뉴스리뷰]
[앵커]
오늘(26일)은 유엔이 정한 마약 퇴치의 날입니다.
중국은 마약 운반만 해도 최고 사형까지 처벌을 받을 수 있는데,최근 마약 유통이 급격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돈을 미끼로 미성년자를 끌어들여 악용하는 사례도 빈번합니다.
베이징에서 배삼진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이 박스를 열고 보이차 속을 뜯자 마약이 숨겨져 있습니다.
집안에 쌓여 있는 차 상자에서도 역시 마약이 나옵니다.
이렇게 숨겨온 마약은 모두 68㎏,현장에서 붙잡힌 마약 사범은 울음을 터뜨립니다.
허난성에서는 2년간 5차례에 걸쳐 27㎏ 마약을 유통한 마약범 2명에게 사형이 선고됐습니다.
중국에서는 아편 1㎏,헤로인이나 메스암페타민 50g 이상을 유통하거나 운송한 경우 최고 사형에 처해집니다.
지난해 적발된 건수는 4만2천여건,전년 대비 12.6% 늘었고,검거된 용의자도 6만 5천여명으로 21% 증가했습니다.
압수된 마약만 25.9톤,같은 기간 18% 늘었습니다.
올해 1분기에만 1만1천건에 1만7천명이 검거돼 작년 동기 대비 38.2%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안 단속반> "(압수된 마스크팩) 검사를 진행해보니 캐타민이었고,무게 20kg으로 비교적 많이 나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우리는 중대한 사건으로 보고 곧바로 조사에 들어갑니다."
펜타닐과 에토미데이트 같은 향정신성 의약품 역시 남용되는데,알 라에드 대 알나스르윈난성에서 마약을 만들 수 있는 화학물질 3,500톤가량이 압수돼 전년대비 27% 증가했습니다.
마약 대부분은 태국과 미얀마,라오스 등 동남아에서 들어오고,알 라에드 대 알나스르중국을 거쳐 다시 호주나 뉴질랜드 등으로 수출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미성년자에게 마약을 판매하거나 미성년자를 이용한 마약 범죄도 빈번한 상태로,올해도 5월까지 300건이 넘었습니다.
<마약 피의자> "인터넷에서 채용 정보를 봤고,그냥 배달이라고 했어요 마약인 줄 몰랐습니다.한 번 배송하면 한 달에 4,5만 위안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 기준 중국 내 마약 사용자는 89만여명,중국 당국은 8년 연속 줄었다는 설명입니다.
무역대국으로 성장한 중국이 마약의 거점지 역할까지 하면서 유통량이 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는데,알 라에드 대 알나스르중국은 단속 강화와 함께 엄한 처벌이 예방의 지름길이라는 기존 방침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베이징에서 연합뉴스TV 배삼진입니다.()
#中마약유통 #中마약단속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