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김무열 독립운동가
NO.2: 김용현
NO.3: 김용환 교수
NO.4: 김용환 웹툰
NO.5: 김용환 장준하
NO.6: 김용환 화백
NO.7: 김해김씨 독립운동가
NO.8: 도박 독립운동가
NO.9: 우리 아배 참봉 나으리
NO.10: 월북 독립운동가
NO.11: 의성 김씨 독립운동가
NO.12: 파락호 김용환 만화
NO.13: 파락호 뜻
학계와 시민사회단체 등 10명의 전문가들이 현재 65세인 노인 연령을 단계적으로 70세로 상향해야 한다고 공식 제안했습니다.
2년마다 1살씩 올려 2035년 70세에 도달하는 점진적 방식도 제시했습니다.
[정순둘/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 현시점에서 인구 구조,건강 상태 및 사회적 인식 등을 고려할 때 노인 연령은 70세가 적정하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이들은 지난 2월부터 여러 차례 간담회를 갖고 노인 연령에 대한 논의를 이어 왔습니다.
초고령 사회로 접어든 이래 학계와 시민사회 전문가들이 합의해 노인 연령 기준을 제안한 건 처음입니다.
전문가들은 '65세' 기준이 담긴 노인복지법이 제정된 지 44년이 지났다면서,노인 연령 상향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1981년과 비교해 현재 기대수명이 83.5세로 15.6세 증가했고,건강 노화 지수를 기준으로 현재 70세의 건강 수준이 10년 전 65세와 유사하다는 분석 결과를 상향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다만,노인 빈곤율이 높은 상황에서 노인 연령 상향이 노인의 복지 축소와 삶의 질 저하 등으로 이어지지 않도록,베트맨승무패구매게임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소득이 단절되지 않게 고용 기간 연장과 더불어 연금 가입연령과 수급연령의 단계적 상향도 필요하다고 했고,지하철 무임승차 등 경로우대제도는 소득,재산,지역 등을 고려해 유연하게 조정할 것을 제시했습니다.
또,연령기준을 올리더라도 보건의료와 장기요양서비스는 건강 상태와 돌봄 필요에 따라 보장해야 한다고도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특히 새 정부가 사회적 제안에 대해 심도 있게 고민하고 반영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정순둘/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 노인 연령을 70세로 올리기 위한 사회적인 합의와 또 제도적인 개선점 마련을 위해서 새 정부가 분명히 노력해 주셔야 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노인들의 건강 수준과 사회적 경제적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노인 연령 기준을 5년마다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조정해 나갈 것도 제안했습니다.
(취재 : 정성진,영상취재 : 제 일,영상편집 : 김진원,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김용환 화백
도박 독립운동가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전병왕 중대본 제1통제관(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31일 열린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 브리핑에서 "의료계가 2025학년도 의대 증원에 반대하면서 전공의 이탈 등을 통해 여러 주장을 하고 있다"면서 "이미 증원은 확정된 상태로 이와 관련해 집단휴진 등 국민 불편을 초래하는 집단행동은 아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도박 독립운동가,그러나이 기간 동안 Dou Qi를 계속 사용한다면 차가운 Qi는 자오선을 침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