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시가 토토 가입코드

무료드라마사이트순위 - 다나와티비다시보기 - ID=2024-11-30%2Fqrqnpz.html

NO.1: 다나와티비다시보기

NO.2: 무료드라마다시보기

NO.3: 무료드라마다시보기 사이트

NO.4: 무료영화사이트 순위

NO.5: 무료티비다시보기사이트

NO.6: 코리아 tv 무료보기

NO.7: 티비나무 다시보기

NO.8: 한국 드라마 다시보기 무료

한국기업투자홀딩스,최윤범 회장·박기덕 대표 상대로 소송

고려아연 이미지.연합뉴스 제공.
고려아연 이미지.연합뉴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려아연 최대주주 한국기업투자홀딩스가 최윤범 회장과 박기덕 대표이사를 상대로 주주대표소송(손해배상)을 제기했다.

최 회장과 박 대표가 지난해 11월 이사회 결의도 없이 고려아연이 보유 중이던 (주)한화 주식 543만 6380주(발행주식총수의 7.25%)를 저가로 처분함으로써 고려아연에 손해를 입힌 데 따른 주주권리 행사 일환이다.

한국기업투자홀딩스는 아시아 최대 사모펀드인 MBK 파트너스가 설립한 고려아연 투자목적회사다.

12일 한국투자홀딩스에 따르면 이미 한달여 전 고려아연 감사위원회에 대해 (주)한화 주식 저가 처분의 경위를 면밀히 조사하고 최 회장 등 손해 발생에 책임있는 자들에게 배상 청구를 할 것을 요구했다.하지만 이같은 정당한 요구에도 불구하고 한달이 넘게 지나도록 회사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자,대주주가 직접 행동에 나서게 된 것이다.

한국기업투자홀딩스는 이날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하면서 “마땅히 프리미엄을 받아야 할 (주)한화 주식을 최윤범 회장과 박기덕 대표가 독단적으로 헐값에 처분해 고려아연은 물론 주주들에게 큰 재산적 손해를 끼쳤다”면서 “최 회장은 이같은 손해를 잘 알면서도 당시 경영권 박탈 위기에 몰리자 고려아연 주요주주인 한화 계열사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모든 주주의 이익에 반하는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볼 수 있다.고려아연의 대주주로서 회사의 피해 회복을 위해 주주대표소송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손해배상액은 196억원을 최소 규모로 일단 청구하지만,룰렛 파워볼처분하지 않고 계속 보유할 경우를 가정한 기대가치의 훼손을 반영하면 배상 규모는 1000억원을 훌쩍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주)한화의 현재 주가는 처분 당시에 비해 80% 이상 높은 수준이다.

앞서 고려아연은 2022년 11월 23일 ㈜한화와의 사업제휴를 명목으로 양사 이사회 결의를 거쳐 ㈜한화 자기주식 543만6380주(7.25%)를 주당 2만8850원에 시간외대량매매 방식으로 취득했다.

그러나 영풍·MBK와 경영권 분쟁이 발발하자 지난해 11월 6일 한화에너지에 주당 2만7950원에 매도했다.취득 원가 대비 약 50억 원의 손해를 봤다.한화에너지는 한화그룹 3세들이 지분 100%를 보유한 회사다.결과적으로 한화에너지의 ㈜한화 지분율이 22.16%까지 올라 한화 오너일가의 그룹 지배력이 공고해졌다.

아울러 MBK는 당시 결정은 최 회장이 한화그룹으로부터 지지를 받기 위한 것일 수 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한화그룹은 고려아연의 주요 주주사 가운데 한 곳이다.당시 국내 증시에서는 한화그룹 방위산업 계열사들이 주목 받던 상황이어서 ㈜한화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도 지배적이었다고 부연했다.

한국기업투자홀딩스 관계자는 “고려아연이 ㈜한화 주식을 지금까지 보유하고 있었다면 9일 기준 1307억 원의 평가 이익을 볼 수 있었다”며 “최 회장이 처분제한 기간 중임에도 이를 급히 매각함으로써 회사에 피해를 끼친 것”이라고 말했다.
#MBK파트너스 #고려아연 #한화주식 #한국기업투자홀딩스

한국 드라마 다시보기 무료

무료드라마사이트순위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전년도 코로나19 기저 효과에도 지난해 수출입 증가율이 0.

무료드라마사이트순위,그는 "AI의 가장 큰 영향력은 의료 분야에서 나타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