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4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
NO.2: 2024年巴...
NO.3: 2028년 하계 올림픽
NO.4: 파리 올림픽 기간
NO.5: 파리 올림픽 참가국 수
NO.6: 파리 올림픽 포커
NO.7: 파리올림픽 순위
NO.8: 파리올림픽 종목
NO.9: 파리올림픽 픽토그램
NO.10: 파리올림픽 픽토그램 논란
70대 모친,간경화 악화돼 암 진단
의료진 이식 권고에 큰아들이 나서
“날 건강하게 낳아준 어머니께 보답”
이식 수술 성공해 17일 만에 집으로
어머니에게 간을 기증한 오지훈 씨(54)는 7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렇게 말했다.오 씨는 “어머니가 감염에 대한 우려 때문에 당분간 외출하지 못해 올해 어버이날은 집에서 조촐하게 보낼 예정”이라며 “내년부터는 꼭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곳에서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고 말했다.
오 씨 어머니 문정자 씨(75)는 2015년 간경화 진단을 받았다.치료를 받던 중 2023년 간세포암까지 진단받았다.건강 상태가 나빠져 올 2월에는 복수가 차고 피를 토하는 증상이 나타났다.서석원 중앙대병원 간담췌외과 교수(중앙대병원 장기이식센터장)는 간 이식을 권했다.
간 이식은 살아 있는 사람 간을 이식하는 생체 간이식과 사망한 사람의 기증된 간을 이식하는 뇌사자 간 이식으로 나뉜다.국내에서는 뇌사자 간 이식 기증이 드물어 가족 중에 기증자를 찾는 경우가 많다.
오 씨는 망설임 없이 자신이 간을 기증하겠다고 나섰다.그는 “동생은 아직 자녀들이 어리고 저는 두 딸이 모두 성인이라 여러모로 제가 하는 게 낫겠다고 생각했다”며 “결심을 한 뒤 아내를 어떻게 설득해야 할지 고민했는데 아내도 흔쾌히‘당연히 해야 하는 것 아니냐’면서 동의했다”고 말했다.고마움과 미안함이 섞인 복잡한 마음을 내비치는 어머니에게 오 씨는 “아무 걱정 하지 말고 힘내시라”는 말을 전했다고 한다.
검사 결과 오 씨 간 크기와 구조는 기증에 적합했다.지난달 15일 서 교수 집도로 8시간에 걸친 수술이 무사히 끝났다.오 씨는 수술 뒤 회복 중인 어머니 병실을 매일 찾아 “식사 잘하시고 걷기 운동도 부지런히 하시라”며 살뜰히 챙기기도 했다.
오 씨는 빠르게 회복해 수술 후 10일 만에 퇴원했다.문 씨도 이달 2일 건강한 모습으로 가족과 함께 퇴원했다.퇴원 전 권정택 중앙대병원장과 서 교수,엠 지엠 바카라장기이식센터 의료진은 모자의 회복을 축하하며 어버이날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수술은 중앙대의료원이 시행한 100번째 간 이식 수술이다.서 교수는 “두 분 모두 수술 후 합병증 없이 정상적인 간 기능을 되찾고 건강히 퇴원하게 돼 담당 의료진으로서 감사하다”며 “어버이날을 앞두고 아드님의 선물로 중앙대의료원의 100번째 간 이식을 성공적으로 하게 된 환자분께서 앞으로도 100세 넘게 건강하게 장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4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
파리 올림픽 포커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이는 반도체 시장이 지난해 극심한 불황을 지나 올해 들어 회복 국면에 접어들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파리 올림픽 포커,이 자식아, 만약 3년 계약에서 네가 지고 노예와 시녀가 된다면 우리 날란 문파도 함께 망하고 체면도 잃게 되지 않겠느냐? 날란수는 화를 내며 꾸짖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