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진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획재정부는 오늘부터 국내 외환시장의 개장 시간을 대폭 연장하는 외환시장 구조개선 방안을 실행한다고 밝혔다.
운영시간이 10시간 반 길어진 건 영국 런던의 거래 시간대까지 포함하기 위한 조치다.외환시장 개장시간 연장으로 국내외 투자자들의 환전 편의를 높이고 거래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다만 원화와 이종통화 간의 거래시간은 현행대로 유지된다.
해외 주식 개인 투자자들은 외환시장이 열리는 새벽 2시까지 실시간 환율에 따라 거래할 수 있어,월드컵 진수매수 가능 주식 수가 늘어날 전망이다.지금까지는 새벽 시간대에는 시장환율보다 약 5% 더 비싼 환율을 적용해 사들이고,월드컵 진수다음 날 실제 환율을 적용해 정산받았다.
다만,월드컵 진수단기적으로 환율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정부도 환율 변동성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을 내놨다.변동성이 과도하게 커지면 야간 시간대에도 시장 안정조치를 실시하기로 했다.
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은행 등 주요은행들은 외환시장 개장시간 연장을 앞두고 인력 확충을 통한 야간 데스크 업무 강화 등 새로운 환경을 대비하는데 집중해 왔다.런던,월드컵 진수싱가포르 등 해외 데스크 강화를 위해 외국환거래(FX),월드컵 진수유가증권 등 트레이더 및 정보기술(IT) 인력 충원도 추진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