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이폰 유튜브 멤버십 가입 버튼 없음
NO.2: 유튜브 멤버십 영상
NO.3: 유튜브 멤버십 영상 무료
NO.4: 유튜브 멤버십 영상 무료 사이트
NO.5: 유튜브 멤버십 영상 보는 사이트
NO.6: 유튜브 멤버십 영상 보는법
NO.7: 유튜브 채널 멤버십 가격
NO.8: 유튜브 채널 멤버십 가입 아이폰
NO.9: 유튜브 채널 멤버십 우회
NO.10: 유튜브 회원전용 콘텐츠 무료로 보는법
NO.11: 유튜브 회원전용 콘텐츠 보는법
NO.12: 유튜브 회원전용 콘텐츠 우회
NO.13: 유튜브 회원전용 콘텐츠 우회 디시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제주도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섬식정류장이 9일 첫 시행되면서 이용객들의 혼란이 이어졌다.
제주도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고급화 사업 일환으로 제주시 서광로(광양로터리∼도령마루) 3.1㎞ 구간에 조성한‘섬식정류장’6곳을 이날 오전 6시 개통하고 양문형 저상버스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섬식 정류장은 도로 중앙에 만들어진 섬 같은 양방향 통합 정류장이다.이에 맞춰 운행하는 양문형 버스는 기존 버스와 같이 우측에 문 2개가 있고,왼쪽 가운데에 문이 하나 더 있다.섬식정류장에서 이 왼쪽 문(버스 운전석이 있는 쪽)으로 타고 내리며,섬식정류장이 아닌 일반 정류장에서는 기존 처럼 오른쪽 문으로 타고 내린다.
버스 안에는 지하철처럼 2개 문 중 열리는 문의 방향이‘내리실 문’문구와 함께 화살표로 표시되고,토토승부식 제로문 위에 초록색 불이 들어와 혼란을 최소화했다.다만 문 하나로 승하차가 모두 이뤄지다 보니 이용객이 많을 때는 승하차 승객이 엉키는 모습도 나왔다.
섬식 정류장 조성으로 기존 양방향 인도 가로변에 있던 정류장 17곳 중 9곳은 폐지됐고 나머지 8곳은 유지됐다.섬식 정류장을 오가는 버스는 300번·400번대 노선(22개 노선)이며,시외를 운행하는 100번대(급행),200번대 버스와 도심급행버스(301번)는 기존 가로변 정류장을 이용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처음 시행된 섬식정류장과 버스 운영으로 이용자들이 혼란을 겪었다.
고령의 한 승객은 왼쪽 문으로 탑승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버스차로로 내려가 기존처럼 버스 오른쪽 문을 향해 가다가 위험한 상황이 빚어지기도 했다.기존 정류장이 철거되지 않고 남아있다 탑승 장소를 헷갈려 한 이용객도 많았다.섬식정류장 안에서도 300번대 버스와 400번대 버스의 승강장이 구분돼있어 이용자들이 우왕좌왕 하기도 했다.
한 40대 이용객은 “버스 이용이 어려워졌다.섬식정류장 안에서도 방향이 헷갈려서 적응될 때까지는 정신 잘 차리고 타야겠다”고 했고,70대 이용객은 “갑자기 이렇게 바꾸니 너무 헷갈리고 불편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만 정류장 시설에 대해서는‘깔끔하게 잘해놨다‘비바람을 피할 수 있다’등 만족한다는 반응들이 많았다.섬식정류장 내 쉼터에는 온열의자,냉난방기,공기청정기,버스정보안내기,휴대전화 충전장치,와이파이 등이 마련됐다.승하차 장소인 개방형 공간에는 승객 안전을 위한 폐쇄회로(CC)TV도 설치됐다.
이날 현장 점검에 나선 김태완 도 교통항공국장은 “섬식정류장과 기존 가로변 정류장에 안내요원을 50여명 배치해 안내를 하고 있다”며 “시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앞으로 순차적으로 제주시 동광로(광양로터리∼제주박물관) 2.1㎞ 구간과 도령로(연동 입구∼노형오거리) 2.1㎞,노형로(노형오거리∼도로교통공단) 3.3㎞,구간에도 섬식 정류장을 조성해 양방향 버스가 다니도록 할 방침이다.양문형 버스는 2026년까지 171대를 순차 도입할 계획이다.
유튜브 회원전용 콘텐츠 보는법
유튜브 멤버십 사이트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특히 제조업체가 밀집한 울산은 생산연령인구가 반 토막이 날 정도로 젊은 인구가 빠르게 줄 것으로 추계됐습니다.
유튜브 멤버십 사이트,앞서 상원 민주당과 공화당은 지난 4일 국경 및 이민 정책 강화를 포함한 예산 패키지 협상을 마무리하고 370쪽에 달하는 합의안을 공개했지만,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측 반대로 무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