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한국경마기수협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경기 화성 리튬전지 공장 화재로 안타깝게 숨진 23명에 대해 부검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직 빈소도 못 차린 유가족은 애가 타고 있는데 신원 확인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배민혁 기자!
아직 신원이 확인된 사망자는 3명뿐이죠?
[기자]
그렇습니다.사망자 23명 가운데 지금까지 신원이 확인된 건 한국인 3명뿐입니다.
국과수는 이번 부검을 통해 모든 사망자에 대한 신원을 파악할 뿐만 아니라 정확한 사인도 분석하고 있는데요.
다만,한국경마기수협회신원 확인이 예상보다 빨라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신원 확인은 시신과 유족의 DNA를 일대일로 비교하는 방식인데요.
기존에는 사망자 대부분이 외국인이어서 유족 DNA를 확보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거로 예상됐습니다.
그러나 사망자 가운데 10여 명의 유족이 국내에 거주해 DNA가 빠르게 확보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금까지 유가족은 신원 확인이 늦어지면서 빈소도 제때 차리지 못했다며 울분을 토했는데요.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한 간이 분향소는 화성시청에 한 곳이 설치됐습니다.
앞으로 화성시는 유가족과 협의를 거쳐 합동 분향소 세 곳을 더 설치하고 애도의 공간을 마련할 계획인데요.
국과수 부검이 끝나고 사망자의 신원이 확인되는 대로 추모와 장례절차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앵커]
수사 상황은 어떻습니까?
공장 관계자들이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죠?
[기자]
네,
고용노동부는 공장 측의 과실 여부를 들여다보고 있는데요.
공장 관계자 3명을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오늘 오전엔 공장 전체에 대해 작업 중지 명령을 내렸는데요.
사망자 상당수가 외국인인 만큼,한국경마기수협회불법파견과 안전교육 여부 등도 조사 중입니다.
이와 별도로 경찰도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는데,한국경마기수협회어제 업체 대표 등 공장 관계자 5명을 업무상 과실치사상 등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또 출국 금지 조치까지 내렸는데,조만간 강제수사도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이곳 현장에서는 노동계를 중심으로 이번 공장화재의 진상을 규명하라고 촉구하는 기자회견도 열렸는데요.
이들은 이번 화재가 중대재해 참사라며 책임자를 엄벌하고,한국경마기수협회근본적인 재발방지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어제 이뤄진 경찰과 소방의 합동감식 이후로 추가 감식 일정은 잡히지 않은 상태인데요.
수사 상황에 따라 필요하다면 오늘 현장을 다시 수색할 것으로도 보입니다.
지금까지 경기 화성시 화재 현장에서 YTN 배민혁입니다.
촬영기자 ; 김자영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