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토 코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과속,급가속·감속 등 분석해 점수 산출
운전점수 따라 DB손해보험 특약 할인도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앱 업데이트를 통해‘운전점수’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운전점수는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으로 경로 안내를 받으며 주행한 기록을 분석해,이용자의 운전 습관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다.
운전점수는 주행 중 ▷과속 거리 ▷급가속·감속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주행이 끝나면 자동으로 산출된다.이용자는 도로교통 규정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운전하는 습관 등을 기를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는 7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아울러,이용자가 운전점수를 바탕으로 DB손해보험의‘네이버 지도 안전운전 할인특약’에 가입해 보험료도 할인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연계한다.
이용자가 운전점수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운전분석 페이지’도 선보인다.운전분석 페이지에서는 운전점수를 비롯해 점수 변화 그래프,이용자 전체 평균 점수,총 운전시간 및 주행거리 등 다양한 지표를 살펴볼 수 있다.
또 한층 고도화된‘주행기록’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지난해 9월 출시된 주행기록은 이용자가 운전내역별 이동경로,소요시간,미토 코몬주행거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주행기록을 상세하게 분석해주는 기능이 추가된다.주행 중 과속했던 구간 및 속도,급가속·감속 횟수 등을 직관적으로 제공해,이용자는 이를 참고하여 향후 운전 습관 개선에 활용할 수 있다.
아울허 이용자는 운전점수를 바탕으로 자동차보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DB손해보험은 네이버 지도 운전점수를 연계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네이버 지도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오는 9일 출시한다.최근 6개월 내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을 통해 500㎞ 이상 주행한 이력이 있고,미토 코몬운전점수가 71점 이상인 이용자라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지도 프로덕트를 총괄하는 최승락 부문장은 “네이버 지도 운전점수는 이용자의 주행 패턴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모델로,안전한 운전 습관을 기르는 동시에 자동차 보험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용자에게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DB손해보험과도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네이버와 DB손해보험은 7월 중 네이버 지도앱에서 운전점수를 확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토 코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토 코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국내 금융권 기후리스크 관리능력 강화 지원을 위해 전 금융권 대상 기후리스크 심포지엄도 진행한다.
미토 코몬,기획재정부는 국내외 여행이 잦아지고, 물가 하락세 정체 등으로 생계비가 상승한 점이 소비지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