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보드게임 구매 사이트
NO.2: 보드게임 뱅 온라인
NO.3: 보드게임 아레나 추천
NO.4: 보드게임 아레나 친구랑
NO.5: 보드게임 아레나 프리미엄 무료
NO.6: 보드게임 종류
NO.7: 온라인 보드게임 추천
NO.8: 트럼프 카드 게임 사이트
8일 설악산 방사…지난겨울엔 31마리 숨져 집단폐사는 면해
(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2023∼2024년 겨울 산양 '떼죽음' 사태 와중에 구조된 5마리가 건강을 회복해 자연으로 돌아간다.
국립공원공단은 작년 2∼3월 설악산국립공원 일대에서 구조된 산양 5마리가 치료와 재활을 마쳐 8일 설악산에 방사된다고 밝혔다.
이 산양들은 폭설 속 이동하다가 탈진했거나 폭설을 피해 저지대 폐건물에 들어왔다가 고립된 상태에서 구조됐다.
폐건물에서 구조된 산양 2마리는 어미와 새끼로 추정됐다.
어미 산양은 한쪽 뿔이 없어 구조시설 방사장 내 다른 산양과 먹이경쟁에서 밀린 새끼의 먹이활동을 돕는 등 재활과정에서도 새끼를 돌봤다고 공단 측은 전했다.
2023∼2024년 겨울 설악산 등 산양 주 서식지에 많은 눈이 오면서 산양들이 집단으로 폐사했다.2023년 11월부터 2024년 3월까지 당국에 폐사(멸실) 신고된 개체만 785마리에 달했다.
겨울철 산에 눈이 쌓이고 얼어 지표면을 덮으면 산양 같은 초식동물은 풀을 뜯을 수 없게 된다.특히 산양은 다리가 짧아 눈이 쌓여있으면 쌓인 눈을 배로 쓸면서 움직여야 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야생 멧돼지 이동을 막고자 설치된 울타리도 산양 떼죽음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겨울(2024년 11월∼2025년 3월) 폐사 신고된 산양은 31마리로,직전해와 같은 떼죽음 사태는 재현되지 않았다.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일이 덜했고 먹이 공급을 비롯한 정부의 대책도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국립공원공단은 강원 인제군 산양보호시설에 입원실을 추가로 마련하는 등 연내 시설을 확장,민짜 가능 토토사이트폭설 등 자연재해로 인한 산양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산양은 천연기념물이자 1급 멸종위기 야생생물이다.'멸종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종의 국제 거래에 관한 협약'(CITES) 부속서Ⅰ(멸종위기에 처한 종으로 국제 거래에 영향받거나 받을 수 있는 종)에 등재된 국제적 멸종위기종이기도 하다.
보드게임 아레나 프리미엄 무료
온라인 카드게임 사이트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한 클럽 관계인은 클럽의 갑질적인 태도에 공군 복지운영 게시판에 익명의 글을 올렸지만 오히려 클럽사장이 이를 알고 있었다면서 클럽사장이 공군 예비역이다 보니 현역에 근무하는 인맥들이 이를 비호하고 있는거 아니냐며 그동안 안하무인적인 갑질 운영이 가능한 이유을 이제야 알았다고 하였다.
온라인 카드게임 사이트,이 후보가 누구인지는 공개하지 않았다.